프리뷰/리뷰 >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 전체에 대한 외전 (레인보우 식스: 코버트 오퍼레이션 에센셜 )

지식을 그대로 게임에서 응용한다
게이머들이 레인보우 식스에 빠져드는 이유는 게임성 자체도 훌륭하기 때문이지만 사실적인 무기와 배경 속에서 게임을 즐긴다는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이미 매니아급 게이머들이 스스로 더욱 다양한 무기와 장비들을 추가하는 애드온 팩들(대표적으로 암 팩이 있다)들 만들어 배포하는 수준인데 이렇게 게임속에 등장하는 실제 무기들에 대한 흥미는 일반 게이머들이라고 다를 바가 없다. 코버트 오퍼레이션 에센셜(이하 COE)는 이러한 게이머들을 타겟으로 개발중인 애드온의 일종으로 로그 스피어나 레인보우 식스에 대응하는 것이 아닌 지금까지 출시된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 모두를 포괄한다.
실제 대테러 부대원들이 게임 속에 등장하는 것은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 그러나 COE를 구입하는 게이머들은 이 부대원들과의 비디오 인터뷰 내용을 감상할 수 있으며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 보다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를테면 어떠한 상황엔 이러저러한 무기를 쓰는 것이 좋다는 조언도 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지식을 바로 레인보우 식스나 로그 스피어의 트레이닝 미션에서 시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위해 로그 스피어에 있는 일부 트레이닝 미션이 COE CD에 실릴 예정이다.
제작사인 매직 랜턴 플레이웨어사에 따르면 레인보우 시리즈에 사용되는 군사정보가 자칫 딱딱하게 전달될 가능성을 최대한 배제하여 COE를 제작중이라고 한다. 일방향적인 정보 중심의 내용을 인터랙티브한 게임과 어떻게 결합시키는가에 대한 문제에 대해 매직 랜턴 측은 사실의 전달을 가능한 한 재미있게 이루어도록 하는 한편 뭔가 비밀스러운 것을 알려준다는 분위기로 이끌어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마디로 COE는 게이머들이 자신도 모르게 내용에 빠져들도록 유도하는 새로운 차원의 `게임 + 정보` 타이틀로서 선보일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장르
FPS
제작사
레드스톰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레인보우 식스: 로그스피어'의 외전격 타이틀로 소개된 '레인보우 식스: 로그스피어 코버트 오퍼레이션 에센셜'은 2장의 CD로 구성되었다. 한 장은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플레이 CD며 나머지 하나는 알려졌던...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