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게임을 하면서 IQ도 높인다(유니미니펫)

/ 4
원작의 분위기를 100% 살렸다
게임 제작사 이즈엔터테인먼트가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유니미니펫을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제작한다. 게임 유니미니펫은 만화영화 제작진이 캐릭터 패턴을 잡고 감독에게 직접 감수까지 받아 원작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렸다.



횡스크롤 액션게임의 게임성은 속도감과 조작성에 의해 좌우된다. 유니미니펫은 기존 횡스크롤 액션 게임들이 주로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반해 마우스 하나만으로 모든 조작을 할 수 있어, 더욱 쉽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조이스틱을 지원하여 간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속도감면에서도 상당히 빠른 진행을 보여준다. 연령층을 고려해서(유니미니펫은 5~10세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횡스크롤 액션게임의 대표작인‘바람돌이 소닉’보다는 속도감을 약간 줄이고 최대한 퍼즐과 액션성 위주로 게임을 진행하게 했다. 총 17개의 스테이지를 지원하며 그 중 9개의 스테이지는 1~3개의 미니맵으로 구성되어있다. 각 맵에는 다양한 지형지물과 27가지의 적 캐릭터가 등장해 게임을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할 예정이다.



폭력성보다는 교육적인 효과를 살렸다
대부분 액션게임들은 게임의 박진감을 위해 부득이하게 폭력적인 연출에 매달려 왔다. 이에 반해 유니미니펫은 적을 죽이는 대신 적을 잡아서 교화시키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 폭력성을 최대한 배제하려 노력했다. 또 스테이지를 거듭할 수록 플레이타임을 조금씩 늘려나감으로 아동들의 집중력을 향상을 돕고 카드 찾기 게임 등 IQ와 EQ 함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게임 유니미니펫은 만화영화 제작진이 캐릭터 패턴을 잡고 감독에게 직접 감수까지 받아 원작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렸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