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또다른 온라인 속 가상도시를 꿈꾸며(일랜시아)

/ 1
마(魔)의 근원인 마족들과의 전쟁, 폐허 속에서 희망을 찾기 위해 700년 전 일랜시아를 건설한 고도의 지적 생명체 `가이아`의 모체인 신(神), `프로토타입`의 전언을 가슴에 품고, 머나먼 저 편 희망의 미래를 찾아 떠나는 것으로 `일랜시아`의 기나긴 여행은 시작된다.
98년 12월에 발표된 넥슨의 세 번째 온라인게임 `일랜시아`는 수 천 명이 함께 하는 인터넷 게임의 특징을 강조해 하나의 새로운 가상사회 구축에 중점을 두고 그래픽, 배경스토리, 시나리오 등을 구성했다.
전형적인 동양풍의 그래픽과 서양의 신화를 배경으로 낚시, 요리, 조각, 세공, 재단, 전투, 대장장이 등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일을 게임의 일부분으로 도입해 또 하나의 세계를 게임 속에 고스란히 연출했다. `일랜시아`에는 전사적 성향, 모험가적 성향, 상인적 성향 등 3가지 직업적 성향이 있다. 이 직업적 성향은 게임을 풀어나가는데 있어서 캐릭터의 향후 진행 방향을 결정해 주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3가지의 직업적 성향 가운데 특히 게임 내에서 좋은 무기를 수리해서 그 기능을 한층 더 우수하게 만드는 기술을 갖고 있는 상인적 성향의 대장장이, 재단사, 세공사 등은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직업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일랜시아 1999년 7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98년 12월에 발표된 넥슨의 세 번째 온라인게임 `일랜시아`는 수 천 명이 함께 하는 인터넷 게임의 특징을 강조해 하나의 새로운 가상사회 구축에 중점을 두고 그래픽, 배경스토리, 시나리오 등을 구성했다. 가상사...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