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카드와 주사위로 구현한 꿈의 세상!(인드림 월드)

/ 1
인드림 월드는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매직 더 개더링+부루마블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즉 우리가 어릴적 즐겼던 주사위 굴림 보드게임과 매우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단순한 보드게임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이제 게임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요소가 된 캐릭터성이 가미되었다. 과연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지 않는가?

꿈꾸는 세상 인드림 월드
모든 사람은 꿈을 꿀수 있고 꿈을 꾸는 동안에는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인드림 월드의 설정은 단지 잠자고 있는동안 볼 수 있는 꿈을 또 하나의 현실이라고 정의하면서 시작된다. 이 세상에서는 하늘을 날거나 물위를 걷는 등 꿈꾸던 일들이 현실로 실현된다. 이 꿈들은 5가지의 속성으로 구분되어있고 이 꿈을 특별한 카드에 보관할 수도 있다. 이런 인드림 월드에 꿈의 포화상태가 지속되고 꿈들의 마찰로 인해 혼란이 생기기 시작했다. 게이머는 이런 꿈들의 마찰과 혼란을 막기위해 꿈꾸는 존재가 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주사위는 이미 던져졌다! 그리고 카드배틀
일단 캐릭터를 선택하면 2개의 주사위를 던질 수 있다. 그리고 주사위의 숫자만큼 앞으로 전진하면 된다. 아주 간단하다. 그러나 주사위를 던지는 것이 게임의 모든 것은 아니다. 이런 보드 게임에 인드림 카드라는 아이템을 사용해 또 한번의 카드배틀을 진행해야 한다. 카드는 인드림의 꿈을 넣은 것으로 설정되어 있어 게이머의 필요에 따라 카드에 봉인되어있는 꿈을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몬스터를 소환해 전투를 하는 카드, 각종 능력을 보유한 아이템 카드, 캐릭터의 성장을 위한 캐릭터 카드 등 3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카드의 상성을 구별하자
인드림 카드는 각각 속성에 따라서 화, 수, 목, 금, 토 5가지의 속성을 띄고 있다. 이 카드는 각각 상성을 가지고 있다. 즉 물과 불같은 상극의 관계부터 나무와 땅처럼 상생의 관계를 가진 카드가 있으며 같은 속성이라도 초, 중, 고급, 레어로 구분되어 능력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게이머는 카드의 속성을 이용해 상대 게이머와 전투를 벌이면 된다. 카드는 전투를 통해 캐릭터 카드에 경험치를 모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성장을 이루어 나가면 된다.

인드림월드는 꿈의 세계를 보드와 카드로 표현한 온라인 게임이다. 지금은 비록 아주 작은 부분밖에 구현이 되지 않았지만 점차 커져가는 꿈처럼 조금씩 그리고 빠르게 다양한 모습으로 게이머 앞에 등장할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기타
제작사
조이팩토리
게임소개
'인드림월드'는 몬스터 소환이나 다양한 아이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수집한 후 주사위를 굴려 나온 결과에 따라 자신이 설정한 캐릭터를 입체보드 위에서 이동시키며 카드/지형 등의 특성을 이용해 상대방 카드와 대전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