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스페셜포스 호러모드, 생존을 위한 공포의 술래잡기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FPS게임 ‘스페셜포스’ 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8일 신규 콘텐츠 ‘호러모드’ 를 업데이트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 온라인’ 의 ‘좀비모드’를 시작으로 ‘서든 어택’ 의 ‘뱀파이어 모드’, ‘아바’ 의 ‘감염모드’ 까지 이어진 FPS의 공포분위기(?) 조성에 ‘스페셜 포스’ 까지 동참하고 있는 모습이다.

‘호러모드’ 는 단순한 총 쏘기에서 벗어나 인간과 언데드 간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다루고 있으며, 여기에 그치치 않고 스킬, 랭킹 등 새로운 요소도 추가해 다른 FPS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생존을 위한 술래잡기. ‘스페셜 포스’ 의 ‘호러모드’ 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잡히면 죽는다! 공포의 술래잡기

‘호러모드’ 의 기본 컨셉은 인간과 언데드의 대립 구도이다. 유저는 진영을 선택할 수 없으며 무작위로 인간 진영과 언데드 진영에 소속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2분 30초라는 제한 시간 내에 언데드 진영은 인간을 모두 감염시키면 승리하게 되고, 반대로 인간 진영은 제한 시간 동안 생존하는 것이 목표이다. 때문에 매복해서 화력을 퍼붓는 식의 방어적 전략을 사용하는 인간과, 어떻게든 달려들어 인간을 감염시키려는 공격적인 전술의 언데드가 충돌하는 공방전이 펼쳐진다.


▲ 동심으로 돌아가 술래잡기를 즐겨보자

‘스페셜포스’ 좀비의 특징

‘호러모드’ 는 다른 FPS게임에도 많이 있었다. 술래잡기라는 단순한 게임전개 방식은 플레이 하기가 쉬워 초보 유저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지만, 특유의 단순함 때문에 고수 유저에게 어필할 요소가 부족한 것 또한 사실이다.


▲ 술래는 스킬이 있어야 하는 법

하지만 ‘스페셜포스’ 는 매니아들도 즐길 수 있도록 술래 역할인 언데드 진영에 다양한 스킬을 추가했다. 이로 인해 인간 진영은 몰려다니면서 항전하는 긴장감과 동시에 살아 남았을 때 더 큰 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언데드 진영은 캐릭터마다 특수한 스킬을 사용하며 유닛을 컨트롤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호러모드’ 에 맞춰 기존의 맵을 변형한 ‘호러 플라즈마’ 와 ‘호러 너브가스’ 에는 언데드 스킬에 적합한 지형/지물이 있으며 이런 지점들은 전략적 요충지가 될 것이다.

진영에 상관 없이 내가 1등 할거야!

만약 인간으로 시작해서 열심히 언데드를 학살하다가 게임 막바지에 언데드로 감염되어 언데드의 승리로 게임이 끝났다면 과연 이 유저는 팀 승리에 어떤 기여를 한 것일까? 왠지 아리송한 부분이다. 이런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호러모드’ 는 순위 중심의 개인전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때문에, 유저는 게임 플레이 도중에 진영이 변경되어도 자신의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한 최선의 플레이를 펼쳐야 한다.


▲ 1등을 노리는 자들의 매서운 눈빛

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인간일 때는 최대한 많은 언데드를 제압하는 동시에 오래 살아남고, 언데드일 때는 최대한 많은 인간을 감염시켜야 한다. 최종 순위는 인간일 때와 언데드일 때 획득한 포인트를 모두 합산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어느 진영에 가더라도 상대방 진영을 최대한 적극적으로 공격해 포인트를 축적할 필요가 있다.

언데드를 구별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

언데드 진영 캐릭터는 총 3종류로 나뉘어진다. 대장급 캐릭터인 ‘호스트’ 는 강한 체력과 공격력, 빠른 대쉬로 무장한 최강의 언데드이다. ‘호스트’ 는 게임 시작 시 선택되며, 인간을 감염시킬 때까지 무한 리스폰이 가능해 언제든지 언데드 진영의 개체수를 증식시킬 수 있다. 아울러 인간진영의 위치를 추적하는 스킬과 인간의 체력을 소모시키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전용 수류탄을 보유하고 있어 인간 진영에게는 가장 위협적인 존재이다.


▲ 좌측부터 호스트, 크룰, 레이스

언데드에게 감염되었을 때 일정확률로 나타나는 캐릭터 ‘크룰’ 은 가공할 점프력을 가지고 있어 높은 곳에서 공격하는 인간진영을 기습하는데 안성맞춤인 캐릭터이다. 언데드 여성캐릭터 ‘레이스’ 는 총에 맞아도 이동속도가 감소하지 않고 빠르게 이동해 주변에 대미지를 주는 자폭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크룰’ 과 ‘레이스’ 는 수류탄과 인간 추적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나, 수류탄으로 언데드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는 못한다.


▲ 술래들의 즐거운 한 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