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서비스하고 SK아이미디어가 개발한 피규어 TPS(3인칭 슈팅 게임) ‘해브 온라인’이 오는 5월 12일부터 OBT에 돌입한다. ‘해브 온라인’은 그라비티가 처음 서비스하는 슈팅 게임 장르라 주목을 받고 있다. 피규어 간의 전쟁이라는 재미있는 소재를 통해 누구나 가볍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해브 온라인’은 코어 유저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는 FPS 및 TPS 장르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장치를 마련한 슈팅 게임이다. 여기에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쏙 빼 닮은 피규어들이 총을 들고 싸운다는 독특한 설정을 선보인다. 피규어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캐릭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고,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를 높이기 위해 '해브 온라인'은 정교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한다.
OBT를 맞이해 '해브 온라인'은 기존의 깜찍한 디자인에 신규 캐릭터 '아레스 훈트'와 새로운 게임 모드인 '좀비 인형전', 무기 업그레이드, 클랜 시스템 등을 추가해 완성도를 높였다.
귀여운 캐릭터가 하나둘 좀비로 감염된다? - 신규 플레이 모드 '좀비 인형전'
해브 온라인은 OBT를 시작하며 새로운 게임모드인 ‘좀비 인형전’을 선보인다. ‘좀비 인형전’은 숙주 좀비의 출현과 이에 대항하는 피규어들의 전쟁을 테마로 삼는다.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 중 일부가 랜덤으로 강력한 체력을 겸비한 '숙주 좀비'로 변이한다.
▲ '좀비 캐릭터' 원화 이미지
'숙주 좀비'는 방의 인원에 따라 8명일 때는 1명, 9명 이상일 때 2명, 16명일 때 3명이 배치된다. '숙주 좀비'로 변화하지 않은 다른 유저는 제한 시간 동안 생존하거나 모든 좀비를 제압해야 한다. 반대로 '숙주 존비'는 제한 시간 동안 모든 피규어 캐릭터를 좀비로 전염시켜야 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
'좀비 인형전' 플레이 스크린샷
최대 5단계까지 강화된다 -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영구제 무기의 특성을 보완 및 강화하여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전투 중 습득한 '배터리' 아이템을 통해 확보한 에너지를 원하는 영구제 무기를 선택하여 주입하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각 업그레이드에는 성공과 실패 확률이 존재하며, 최대 5단계까지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무기를 선택하고
▲
필요한 업그레이드 타입을 골라
▲
요구 에너지를 투자하면 한층 더 강력해진 무기를 손에 넣을 수 있다
여성들의 마음을 휘저을 '훈남' - 신규 캐릭터 '아레스 훈트'
'해브 온라인'의 가장 큰 강점은 일반적인 슈팅 게임에서 찾아보기 드문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이다. '신디'(레진피규어)/'팅클(구체관절인형)'/'브루거(홍콩 피규어 스타일)'/'MC-80(정크아트 스타일)' 4가지의 개성 있는 피규어 캐릭터가 지난 CBT에서 공개된 바 있다. '해브 온라인'은 이번 OBT를 통해 신규 캐릭터인 ‘아레스 훈트’ 라는 매력적인 남자 캐릭터를 새로 선보인다.
▲
훈훈한 외모로 승부한다! 신규 캐릭터 '아레스 훈트' 원화
▲
'로비'에서 대기 중인 '아레스 훈트'
CBT 진행 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미소녀 캐릭터 ‘신디’와 ‘팅클’에 버금가는 매리트를 보유한 ‘아레스 훈트’ 는 순정 만화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수려한 외모와 카리스마로 무장했다.
▲
'아레스 훈트'의 플레이 스크린샷
각 캐릭터는 근접무기, 소총, 샷건, 스나이퍼, 캐틀링 및 런처, 수류탄 등 총 7가지의 무기를 플레이 시에 모두 사용하며, 상황에 따라 필요한 장비를 바뀌 착용하며 공격하는 '웨폰 체인지 컨트롤'이 남다른 손맛을 선사한다.
클랜전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 클랜 시스템
강력한 커뮤니티 시스템, ‘클랜’도 이번 OBT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OBT 진행 시에는 클랜 커뮤니티 개설 및 활성화를 위한 가입, 개설 등의 사전 활동 기능 등이 가장 먼저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클랜전 콘텐츠가 추가된다.
▲
'클랜전' 플레이 스크린샷
'해브 온라인'의 클랜은 유저 편의성 및 접근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클랜전을 제외한 '클랜'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웹사이트 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특히 OBT 기간 동안은 클랜 개설 조건을 하향 조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클랜원 수에 따라 게임 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클랜전'을 제외한 모든 '클랜' 관련 기능을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바람 클래식 이어, '듀랑고'가 메이플 월드로 돌아온다
- 츠지모토 PD ‘몬헌 와일즈 출시 버전, 최적화 잡았다’
- [오늘의 스팀] 신 직업 예고! 발더스 게이트 3 역주행
- [순위분석] 이터널 리턴 정조준, 슈퍼바이브 ‘껑충’
- 2년 전 발표된 테라리아 업데이트, 내년으로 또 연기
- 아키에이지 서비스 종료 결정, 12년 역사 막 내린다
- [롤짤] 화력의 한화, 복귀의 젠지, 서커스의 T1
- 미야자키 대표 “엘든 링 2 개발 고려하지 않고 있다”
-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에 탄력 받은 ‘더 헌터’
- [기자수첩] 게임대상 점수 비중, 알려진 것과 달랐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