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던전앤파이터 혁신, 던파 2.0이라 불러다오

/ 3

던전앤파이터가 새롭게 거듭난다!

여름방학을 맞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다. 이번 던파의 여름 업데이트 이름은 바로 ‘던파 혁신(革新)’. 혁신이란 단어는 사전적 의미로 “묵은 방법 및 관습 등을 새롭게 바꾼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요소에서 가히 ‘혁신’이라고 내세울만한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일까? 이제 그 혁신이 일어날 던파의 각종 요소들에 대해 자세히 공개한다.

첫 번째 변화, 시스템의 혁신

화면의 해상도 확장

기존화면의 해상도가 800*600으로 확장돼 보다 넓은 화면에서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왼쪽 변경 전 화면과 오른쪽 변경 후 화면 비교

던전 및 마을의 배경 변경

던전과 마을의 콘셉트 및 분위기를 잘 살리도록 배경화면의 그래픽을 대폭 수정했고 몇몇의 마을은 이동동선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변경됐다.


▲지도와 마을 이미지도 대폭 개선되었다

UI(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

사용자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방면에서 UI가 개선됐다. 먼저 각종 무기와 장신구를 매매할 수 있는 경매장에서 아이템의 검색이 쉽도록 카테고리 구조가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됐으며, 무기와 코스튬 아이템(아바타) 착용 시 모습을 미리 보여주는 ‘착용룩 보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 단축키 설정화면이 키보드 화면으로 바뀌어 현재 사용중인 키와 지정 가능한 키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 밖에도 스킬의 버프 지속 시간 표기 및 파티 구성원의 버프상황을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스킬구매창에 선행스킬과 후행스킬이 표시돼 스킬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개편됐다.

신규 업적 시스템 추가

칭호를 활용한 신규 업적 시스템인 칭호북 시스템이 추가된다. 게임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칭호들로 칭호북의 페이지를 채워나가면 다양한 능력치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운드 개선

던전별 배경과 컨셉에 맞는 환경음 추가, 기존의 8bit 이펙트 사운드를 16bit로 개선, 17곡의 신규 BGM 추가 등 좀더 풍성하고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변화, 성장 디자인 혁신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량 조절

전체적으로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량을 조절해 60레벨부터 레벨업이 급격하게 어려워지던 문제점이 개선되고, 예전과 비교하여 70레벨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총 시간이 짧아진다.

스킬 개편

전직별 컨셉을 강화하고, 좀더 수월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스킬을 재배치 및 재밸런싱 실시. 또한 유저의 성향에 따라 보다 다양한 스킬트리를 찍을 수 있도록 공통 스킬의 공격타입을 물리/마법으로 자유롭게 변환이 가능한 컨버전 스킬을 추가했다.

퀘스트 개편

너무 많은 퀘스트로 인해 플레이 흐름이 끊기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퀘스트 배치를 조절하고, 잠입 / 몬스터 포획 등 새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퀘스트를 추가. 또한 에픽퀘스트 보상으로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퀘스트 상점 시스템을 추가했다.

플레이 쾌적도 향상

특정 구간에 몰려 있던 콘텐츠를 적절하게 분산 배치하고, 플레이 하면서 획득하는 재료아이템의 종류를 통합/축소해 인벤토리 관리에 스트레스를 받던 문제를 해결하는 등 좀더 쾌적하게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세 번째 변화, 아이템 혁신

아이템 드랍률 대폭 상향

던전 플레이 시 아이템 획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전체적인 아이템의 드랍률을 크게 높이고, 레어 이상 아이템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아이템 드랍률, 지옥파티 보상 등이 강화된다.

랜덤 옵션 아이템 추가

던전에서 일반 레어 아이템보다 매우 높은 확률로 드랍되는 ‘마법으로 봉인된’ 레어 아이템이 추가된다. 이 아이템은 마법봉인해제를 통해 최대 3개까지 랜덤하게 부여되는 옵션을 확인할 수 있고, ‘마법봉인재생’을 통해 랜덤하게 옵션을 변경시킬 수 있다.

보스 고유 유니크 아이템 추가

일반던전 보스 몬스터가 드랍하는 고유 유니크 아이템이 전레벨대에 걸쳐서 추가된다. 기존의 유니크 아이템보다는 훨씬 높은 확률로 드랍 되지만 교환이 불가능한 유니크 아이템으로, 보스 몬스터의 컨셉에 맞는 고유 룩과 다양한 신규 옵션을 갖고 있다.

 

악마의 힘을 얻은 프리스트 '어벤저' 추가

“惡은 惡으로”
악마의 힘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성령의 대행자 어벤저


▲어벤져 일러스트

아주 오래 전 닐바스를 제외하고 위장자로 변이되었을 때 다시 되돌아온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일부 프리스트 중에는 위장자들에게 피해를 입어 위장자화(化) 되었다가 다시 돌아온 이들이 있었다. 하지만 변이 과정을 막고 되돌아온 프리스트들은 끊임없는 오즈마의 환청에 시달렸고, 결국 오즈마의 어두운 힘에 눈을 뜨게 되면서 교단으로부터 따돌림을 받게 되었다.

그렇게 따돌림을 받게 된 프리스트 집단은 ‘반(反)위장자 단체’를 설립하고, 그 무리는 스스로 자신들을 지난날 최초로 위장자에서 벗어났던 닐바스를 따라 ‘어벤저’로 명명하며 더욱 더 위장자 처단 및 구원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프리스트의 4번째 상위직업 ‘어벤저’의 주요스킬

어둠의 힘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낫을 이용한 강력하고 빠른 공격과 위장자의 힘을 이용한 원/근거리 공격전환, 넒은 범위에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또한 자신의 생명력을 사용해 MP회복이 가능하며, 상대의 생명력을 직접 흡수하기도 한다

리퍼(Ripper) - (습득레벨: Lv.40)

어벤저 자신의 그림자에서 ‘악마의 촉수’가 뛰쳐나와 전방의 적에게 공격을 가한다.

어둠의 권능 - (습득레벨: Lv.45)

근접해 있는 적을 타격하여 공중으로 띄운 후, 어둠의 기움을 발산해 공격한다.


‘어벤저’의 각성 ‘둠스가디언(Doom’s Guardian)’

완전히 악마로 변한 어벤저, 신의 이름으로 악을 멸한다. 악마 변신으로 강력해진 몸 전체를 이용해 근/원거리 넓은 범위로 다양한 공격을 적에게 가할 수 있다.

-악마화: 강력한 악마가 되어 적을 처치한다. 악마화 상태에서는 일정시간 동안 무적상태가 되고 해당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킬들을 사용해 적을 공격한다.

100층 던전 '절망의 탑'

절망의 탑은 입장레벨 70의 하루에 한 번, 한 층만 도전할 수 있는 특수 던전이다. 총 10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하는 적들은 모험가들에게 상당히 강력하고 치명적인 기술들을 사용한다. 이 난공불락의 100층 던전을 묵묵히 공략할 모험가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절망의 탑은 10층 단위로 클리어 보상을 지급한다. 또 100층을 모두 클리어 하면 주어지는 특수 재료 아이템을 이용하여 망자의 협곡 지역에 새롭게 등장하는 NPC ’시모나 할룩스’에게 ‘에픽항아리’를 구입할 수 있다.


▲시모나 할룩스 이미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