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우리 동네는 내가 직접, 국산 AR게임 '캐치몬' 쉼터 등록 개시

/ 4

▲ 국산 위치기반 AR게임 '캐치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엠게임)

엠게임은 16일(목)부터, 자사의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모바일 RPG ‘캐치몬’ 쉼터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 중 출시를 앞둔 ‘캐치폼’은 현실을 무대로 몬스터를 수집하는 위치기반 AR게임이다. 여기서 쉼터란 근접한 유저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몬스터 포획에 꼭 필요한 징표와 골드(게임머니), 영혼석(캐시) 등이 제공된다.

쉼터를 등록하고자 하는 유저는 엠게임 포털 내 이벤트 페이지나 공식카페를 통해 자신의 학교, 회사, 매장 등의 위치 정보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위험 및 유해 지역인지에 대한 검수를 거쳐야만 게임에 적용된다.

이로써 일부 지역에 쉼터가 드물게 배치돼 아이템 획득이 어려운 불균형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공식카페에 자신의 동네를 사진과 이야기로 자랑하면 매주 5명을 추첨해 1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엠게임 윤성환 실장은 "실제 위치를 기반으로 즐기는 게임이라 근처에 쉼터가 없어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없는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등록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출시 후에는 쉼터 등록 콘텐츠를 게임 내 고정 시스템으로 넣을 예정이며, 다양한 위치 기반 제휴를 통해 쉼터를 확대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전했다.

‘캐치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