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펀컴의 MMORPG '시크릿 월드', 스팀 무료 서비스 시작

/ 1

▲ '시크릿 월드 레전드' 공식 홍보 영상 (영상출처: 펀컴 유튜브 채널)


독특한 어반 판티지 세계관으로 화제를 끈 MMORPG '시크릿 월드'가 스팀에 무료 버전으로 돌아온다.

8월 1일, 노르웨이 게임 개발사 펀컴은 자사의 MMORPG '시크릿 월드 레전드'가 스팀에서 무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펀컴 MMORPG '시크릿 월드'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 게임은 플레이 타임 100시간 이상의 방대한 콘텐츠와 방대한 심리스 월드가 특징이다. 그 외에도 '시크릿 월드 레전드'는 원작에 비해 전투, 퀘스트, 그래픽, UI를 크게 개선시켰다.

2012년 출시된 원작 '시크릿 월드'는 21세기 실제 지구와 그 이면에 존재하는 초자연적 세계 사이의 갈등을 다룬 MMORPG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초자연적인 지식을 갖춘 '템플러', '일루미나티', '드래곤' 세 비밀결사 중 하나에 소속된 요원이 되어, 이세계에서 온 괴물들로부터 세계를 지켜야 한다. 그 중 동양에 기반을 둔 '드래곤'은 대한민국 서울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데, 실제 서울을 정밀하게 본딴 장소들이 나와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펀컴 CEO 루이 카사이스(Ruo Casais)는 "재출시 반응이 우리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좋아서 많이 놀랐다"며, "기존 플레이어와 신규 플레이어 양쪽 모두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이미 내부적으로 시험을 거치며 탄탄한 기반을 구축해둔 덕에 별 문제 없이 스팀에 출시할 수 있었고,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재출시로 '시크릿 월드'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 목표다. 그 목표가 달성될 수 있을 듯해서 몹시 흥분된다"며, 흥행에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또한 최근 펀컴은 '시크릿 월드 레전드'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 로드맵에서는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추가될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시크릿 월드 레전드'는 기본적으로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지만,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추가 게임 아이템과 포인트를 제공하는 스타터 상품 2종을 스팀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시크릿 월드 레전드
▲ '시크릿 월드 레전드' 업데이트 로드맵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시크릿 월드 레전드'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사는 21세기 지구와 그 이면에 존재하는 초자연적인 세계 사이의 갈등을 내용으로 한다.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는 지구를 침범하는 초자연적인 존재들에 대해 조사하고, 신화와 전설들 속에 숨겨진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 펀컴은 향후 몇 개월 동안 콘텐츠 및 스토리라인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시크릿 월드 레전드'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크릿 월드 레전드'의 개발사인 펀컴은 노르웨이 오슬로에 소재를 둔 PC 및 콘솔 온라인게임 개발사다. 펀컴은 1993년 설립 이래 '코난 익자일', '에이지 오브 코난: 하이보리안 어드벤처', '더 롱기스트 저니' 등의 독특한 게임들을 개발해왔다. '

시크릿 월드 레전드

시크릿 월드 레전드

시크릿 월드 레전드

시크릿 월드 레전드
▲ '시크릿 월드 레전드' 게임 화면 (사진제공: 펀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펀컴
게임소개
'시크릿 월드 레전드'는 현대와 과거, 판타지가 어우러진 세계관을 기반으로 삼은 펀컴의 MMORPG다. 리부트를 거친 ‘레전드’부터는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하고, 그래픽을 개선하는 등 다방면에서 게임 플레이를... 자세히
이새벽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