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소' 새해 첫 e스포츠 '문파대전' 참가 신청 시작

'블소' 문파 토너먼트 2018 안내문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안내문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e스포츠인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참가 신청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은 문파간 실력을 겨루는 e스포츠 대회다. '블소'의 PvP 콘텐츠인 ‘비무(比武)’와 레이드 콘텐츠 공략 시간으로 경쟁한다. 총 상금은 6,000만원 규모로, 모든 '블소'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다.

‘슈퍼루키 토너먼트’는 비무 개인전 부문 대회다. 이용자는 문파 가입 여부와 상관 없이 도전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 이용 가능 연령 확대(15세 이용가)를 기념해 청소년 참가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혜택은 추후 공개된다.

한편, 문파에 가입한 이용자는 ‘베테랑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같은 문파에 소속된 3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태그매치로 우승팀을 뽑는다.

‘슈퍼루키 토너먼트’와 ‘베테랑 토너먼트’에서는 새로운 선수들이 기량을 발휘할 수 있게끔 '블소 토너먼트 2017' 정규 시즌에 출전했던 프로선수의 참가를 제한한다. 참가신청은 12월 20일부터 1월 7일까지 대회 안내 페이지(바로가기)에서 가능하다.

한편, ‘슈퍼루키 토너먼트’와 ‘베테랑 토너먼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연합팀(베테랑 1팀, 슈퍼루키 2명)을 구성해 진행하는 '문파대전: 더 파이널' 경기도 열린다. 개인전과 태그매치를 혼합한 ‘믹스 매치(Mix Match)’ 방식으로 진행되며, '블소 토너먼트 2017'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가 지휘관이 되어 경기를 돕는다.

타임어택 형식의 대회인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도 처음으로 선보여진다. 이 경기는 12명의 문파원이 레이드 던전 ‘서자의 안식처’의 공략 시간을 경쟁하는 방식으로, 12월 27일부터 1월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후 ‘서자의 안식처’ 공략에 성공한 모든 문파에게는 ‘문파대전 신규 의상’이 지급된다.

엔씨소프트는 대회 결과에 따른 보상 아이템을 참가자와 소속 문파원 모두에게 지급한다. ‘문파대전: 더 파이널’과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의 우승팀은 최초 공개되는 아이템 ‘묵화향기 환영무기’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승팀이 속한 문파원에게도 동일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상금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상금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