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한국에도 열리는 '닌텐도 스위치 e숍'의 문, 우선은 절반

/ 3

▲ 한국닌텐도가 올린 '스위치 e숍' 오픈 공지사항 (자료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그 동안 굳게 문을 걸어잠가 국내 유저들의 원성을 샀던 닌텐도 스위치 e숍이 열린다. 이로써 국내 유저들도 한국 계정을 통해 다운로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나, 온라인 플레이 등 핵심 기능은 아직 오픈되지 않았다.

닌텐도 e숍은 온라인으로 게임과 DLC를 구매,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다. 국내의 경우 스위치가 정식 발매되었음에도 스위치 e샵이 따로 열리지 않아, 외국 계정을 만들어 접속하는 등 우회 방법을 써야만 했다. 여기에 스위치 본체 한국어 미지원, 인기 게임 다수 비한국어화 발매 등이 겹치며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는 국내 시장 홀대설까지 돌았다.

그러던 와중, 한국닌텐도는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e숍을 4월 3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4월 3일 시점에서는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다운로드 번호를 이용해 각종 콘텐츠를 내려받거나, 이미 한 번 내려받은 소프트웨어를 재다운로드하는 다운로드 기능만이 지원된다.

다만, 닌텐도 e숍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기존 3DS나 Wii e숍에서 충전했던 잔액을 이용한 각종 콘텐츠의 결제는 아직 불가능하다. 즉 다운로드 번호 교환 외 닌텐도 e숍 내에서의 직접적인 상거래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는 것이다. 이와 함께 대전이나 협력 등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플레이도 아직 불가능하다.

닌텐도 e숍 이용을 위해서는 18세 이상 한국 국적 닌텐도 어카운트 계정이 필요하다. 한국닌텐도 측은 게임메카와의 전화통화를 통해 "온라인 플레이를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 e숍 전체 오픈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2월호
2003년 1월호
2002년 12월호
2002년 11월호
2002년 10월호
게임일정
2020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