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러시아월드컵 마지막 경기를 치렀다. 비록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축구 강국 독일을 2 대 0으로 꺾으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그 경기력을 인정받은 것일까? 축구게임 ‘피파 18’에서도 한국 축구팀이 좀 더 강력해졌다.
28일, EA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새로운 ‘피파 18 맨 오브 더 매치’ 명단을 발표했다. 해당 명단에는 월드컵 독일전에서 활약했던 손흥민 선수와 김영권 선수가 당당히 자리잡고 있다.

▲ 당당히 자리잡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들 (출처: EA 스포츠 '피파' 공식 트위터)
‘맨 오브 더 매치’는 경기 내 좋은 플레이를 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피파 18’에서는 게임 내 선수 능력치 상향으로 이어진다. 발표된 명단에서는 최근 치러진 월드컵 경기에서 활약한 손흥민, 김영권, 조엘 캠벨, 티아구 실바, 루드빅 아구스틴손 등 다섯 선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피파 18’은 EA 간판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 18번째 작품으로, 전 세계 축구선수들을 사실적인 모습으로 그려내 실감 나는 경기를 게임으로 재현해냈다. 사실적인 묘사를 추구하여 실제 치러진 경기 실적을 반영하여 각 선수 능력치를 결정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 사실적인 묘사를 추구하는 '피파 18'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취재팀 안민균 기자입니다. VR 및 하드웨어 관련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열린 자세로 소통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ahnmg@gamemeca.com
- 파판 16 요시다 PD '제목 뒤에 넘버링 숫자 없앨 때 됐다'
- 피자알볼로, 원신 이벤트에 전 가맹점 평균 매출 3배 증가
- 클래식 호러 쯔꾸르 '클로에의 레퀴엠' 리메이크 6월 나온다
- 메이플 ‘보보보’ 사건 유저 소송, 2심서 넥슨 책임 일부 인정
- [이구동성] K-슈팅게임 잔혹사는 현재진행형
- PS5 게임을 원격으로, 소니 신형 기기 ‘프로젝트 Q’ 공개
- 니디걸 오버도즈 개발사 신작, 보이후드스 엔드 8월 출시
- 젠지 이어 T1도 탈락, MSI 결승전에 한국팀 없다
- 전사가 아니라 암살자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10월 출시
- [AI야 소녀를 그려줘] 레드폴에서 뱀파이어를 잡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