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게임 어워드가 12월 6일에 열린다 (사진출처: 행사 공식 홈페이지)
올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GOTY 시즌 막이 오른다. 5대 'GOTY' 시상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더 게임 어위드'가 12월에 개최된다. 이에 따라 '올해의 게임'에 오르기 위한 명작들의 각축전도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더 게임 어워드'는 11월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올해 시상식을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더 게임 어위드'는 12월 6일(현지 기준)에 열리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더 게임 어워드'는 미국 케이블 채널 스파이크TV가 열던 '스파이크 게임 시상식을 계승한 것으로, '골든 조이스틱 시상식', '인터랙티브 공로 시상식', '게임 개발자들의 선택 시상식', '영국 영화 및 TV 예술 아카데미' 시상식과 함께 5대 GOTY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 '더 게임 어워드' 2018 예고 영상 (영상출처: 행사 공식 유튜브 채널)
특히 '더 게임 어워드'는 주요 게임사들이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의 게임'을 뽑는 시상과 함께 주목도 높은 신작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영상도 함께 공개된다. 실제로 작년 '더 게임 어워드' 생중계 시청 건수는 1,150만 명으로 2016년(380만 건)보다 202% 증가했다. 여기에 올해의 경우 쟁쟁한 경쟁작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후보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더 게임 어워드' 주최 측은 11월 13일(현지 기준)에 각 부문 후보작을 공개하고 온라인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의 경우 '몬스터 헌터 월드', '갓 오브 워', '스파이더맨',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이 GOTY 후보로 예상되고 있다. 과연 올해 'GOTY'를 품에 안을 주인공이 누가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작년 '더 게임 어워드' GOTY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마이크가 내장된 '게이밍 마스크'를 레이저가 공개했다
- 2020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동숲과 페그오
- 올해 초, 글로벌과 분리 운영되는 중국 전용 스팀 열린다
- 용과 같이 7, 2월 25일부터 PC로도 즐길 수 있다
- GTA 5 프랭클린과 라마 성우가 화제의 그 장면을 재현했다
- 혀 길이가 170cm, 포켓몬스터 팬텀 쿠션 나온다
- 마리오 색 배치 그대로, 스위치 마리오 에디션 2월 출시
- 엔비디아 RTX 3060, VRAM이 12GB나 됩니다
- 서브컬처 마니아 게이머들에게 축복과도 같은 2021년
- 파판 14, 지금부터 60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1
피파 온라인 4
-
41
서든어택
-
51
오버워치
-
6
메이플스토리
-
7
아이온: 영원의 탑
-
82
던전앤파이터
-
91
로스트아크
-
101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