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 퀘스트 11 S' 티저 영상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일본을 대표하는 RPG 시리즈 최신작 ‘드래곤 퀘스트 11: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가 닌텐도 스위치 버전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려왔던 발매일은 물론, 특별한 정보도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스퀘어에닉스는 21일, ‘드래곤 퀘스트 11’ 스위치 버전인 ‘드래곤 퀘스트 11: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S(이하 드래곤 퀘스트 11 S)’ 관련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발매될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PS4, 닌텐도 3DS로 발매된 기존 게임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일본어 음성이 수록된다는 점이다. 2017년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11’ 일본어판은 시리즈 전통에 따라 음성이 없었다. 이후 2018년 국내에 한국어 자막으로 발매된 버전에는 영문 음성이 수록됐다. 음성이 있다는 점은 좋았지만, 일부 게이머 사이에서는 영어라서 몰입감을 해친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번 ‘드래곤 퀘스트 11 S’에서는 일본 유명 성우가 직접 참여해 주인공과 함께 하는 동료는 물론, 주변 NPC까지 매력을 더한다. 처음 만나는 동료 ‘카뮤’ 역 우치야마 코우키, 인기 캐릭터인 ‘마르티나’ 역에는 코시미즈 아미 등이 참여한다.

▲ '드래곤 퀘스트 11 S' 주요 캐릭터 성우 (사진출처: 생중계 영상 갈무리)
‘드래곤 퀘스트 11’은 자신이 용사의 환생임을 깨달은 주인공의 모험을 그린 최신작이다. 100시간은 넘게 즐길 수 있는 방대한 콘텐츠와 시리즈 오랜 팬을 사로 잡은 스토리 등으로, 최고 명작으로 꼽히는 5편에 필적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래곤 퀘스트 11 S’는 2019년 중 발매되며, 국내 정식 발매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 '드래곤 퀘스트 11 S' 티저 영상 (영상출처: 스퀘어에닉스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드래곤 퀘스트 11: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2018. 09. 04
- 플랫폼
- 비디오
- 장르
- 롤플레잉
- 제작사
- 스퀘어에닉스
- 게임소개
- ‘드래곤 퀘스트 11’은 스퀘어에닉스 대표 RPG ‘드래곤 퀘스트’의 11번째 타이틀로, MMORPG로 개발된 전편과 달리 다시 한번 콘솔용으로 개발됐다. ‘드래곤 퀘스트’의 기본 RPG 방식을 답습하고 있다. ... 자세히

2003년, 에버퀘스트 기행기를 읽던 제가 게임메카의 식구가 되었습니다. 언제까지나 두근거림을 잊지 않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hunsang1230@gamemeca.com
- [AI야 소녀를 그려줘] 사이버펑크 2077에서 전투하는 소녀
- [이구동성] 게임업계 불황, 마침내 폭발
- 오락실 사탕뽑기 게임 스위트랜드, 불법입니다
-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출시 9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
- [오늘의 스팀] 3명이 만든 국산 그린 헬? 인디 신작 '뉴 던'
-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체험 가능한 국산 인디게임 기대작
- [오늘의 스팀] 몰락인가? 동접 10만 명 깨진 모던 워페어 2
- [순위분석] 최군보다 높다, 나이트 워커 11위로 쾌속 출발
- [매장탐방] 포스포큰의 아쉬움, 데드 스페이스가 달랬다
-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 17일 신촌서 재오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