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9세대 프로세서로 PC 시장 선도한 "인텔" [2018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1

많은 사람이 기다려왔던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드디어 올 하반기에 출시되면서 침체되어 있던 PC 시장에도 모처럼 활기가 돌기 시작했다. 9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지난 세대 제품군과 동일한 소켓을 사용해 하위 호환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다수의 코어를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현재까지 출시된 9세대 제품들은 오버클럭에 최적화돼 더 높은 성능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고사양의 게이밍PC는 물론 고화질의 영상 재생을 물론 방송 촬영을 위한 익스트림PC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가격이 제법 비싼 제품임에도 일반 유저는 물론 다수의 PC를 사용하는 PC방 업주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업그레이드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텔은 지난 상반기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변함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CPU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게이밍PC라면 뭐니 뭐니 해도 '인텔 코어 i7-9세대 9700K'



'인텔 코어 i7-9세대 9700K'는 14nm 공정으로 만들어진 것은 물론 8개의 코어를 탑재해 멀티 쓰레드를 기반으로 하는 전문가용 프로그램 혹은 게임이나 영상 편집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기본 작동 속도는 3.6GHz이고, 터보 부스트가 적용돼 최대 4.9GHz까지 클럭을 높일 수 있다. '인텔 코어 i7-9세대 9700K'는 STIM 구조를 통해 오버클럭 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차단해 이전 세대보다 더 효율적이고 강력한 오버클럭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인텔 XTU를 통해 간편한 전압 조정과 높은 베이스 클럭 조정으로 오버클럭을 한층 정밀하게 할 수 있다.



아울러 내장 그래픽으로 인텔 UHD 그래픽스 630을 제공하는데, 캐주얼 게임 정도는 무난히 돌릴 수 있는 성능은 물론 블루레이나 UHD 재생을 위한 Rec2020, HDR 등을 지원한다. 또한 최신 비디오 코덱을 위한 하드웨어 가속을 제공하는 인텔 퀵 싱크 비디오도 지원한다.


이밖에 모든 코어가 마지막 레벨 캐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동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주어 병목 현상을 줄이고 원활한 연산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캐시도 제공한다. 또 최대 40개의 PCIe 3.0 레인과 최대 30개의 HSIO 레인을 지원해 저장 장치를 한층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인스트림급PC를 위한 최선의 선택 '인텔 코어 i5-9세대 9600K'


14nm 공정의 '인텔 코어 i5-9세대 9600K'는 6개의 코어를 탑재했고, 6개의 쓰레드로 작동해 멀티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기본 작동 속도는 3.7GHz이지만, 인텔 터보 부스트 2.0 기술이 적용돼 최대 4.6GHz의 속도를 구현한다.



인텔 XTU를 통해 간편한 전압 조정 기능과 함께 높은 베이스 클럭을 조정해 더욱 정밀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STIM 구조로 오버클럭 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차단해 이전 세대보다 더 효과적이고 강력한 오버클럭을 할 수 있다. 인텔 UHD 그래픽스 630을 내장해 고화질의 영상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으며, 최신 비디오 코덱을 위한 하드웨어 가속을 제공하는 퀵 싱크 비디오 기술을 지원한다.


여기에 모든 코어가 마지막 레벨 캐시에 대한 엑세스 권한을 동적으로 공유해 병목 현상을 줄여주고 원활한 연산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캐시를 탑재했다. 또 HDD의 성능을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지원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최고의 PC에 가장 적합한 프로세서 '인텔 코어 i9-9세대 9900K'


최고 성능의 PC를 구현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현존 최고의 데스크톱 CPU로 꼽히는 '인텔 코어 i9-9세대 9900K'가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14nm 공정의 '인텔 코어 i9-9세대 9900K'는 8개의 코어를 탑재했으며, 인텔의 하이퍼쓰레딩 기술을 통해 16개의 쓰레드로 작동해 멀티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준다.



기본 클럭은 3.6GHz이지만, 터보 부스트 2.0 기술이 적용돼 최대 5.0GHz의 빠른 속도로 작동한다. 여느 9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마찬가지로 인텔 XTU를 통해 간편한 전압 조정 기능과 함께 높은 베이스 클럭을 조정해 더욱 정밀 오버클럭이 가능하고, STIM 구조로 오버클럭 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차단해 이전 세대보다 더 효과적이고 강력한 오버클럭을 할 수 있다.


여기에 L3 캐시 메모리가 16MB로 상당히 크고, 내장 그래픽으로 인텔 UHD 630을 탑재해 고화질의 영상이나 가벼운 캐주얼 게임 정도는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아울러 열 설계전력(TDP)도 95W로 낮아 소위 말하는 전력대비 성능 면에서 전 세대에 비해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