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초보 개발자 모여라, '시작해요 언리얼 2019' 사전 등록 시작

/ 1
▲ 언리얼 초보자 개발자를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9'가 열린다 (사진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오는 3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언리얼 엔진 초보들을 위해 ‘시작해요 언리얼 2019’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등록 접수도 시작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엔진을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로, 올해 네 번째 행사가 진행된다.

에픽게임즈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애용하는 게임엔진 중 하나인 언리얼 엔진이 무료화된 이후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되면서 초심자를 위한 강연의 필요성을 느껴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요 언리얼’ 세미나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를 찾는 개발자들이 늘어나면서 지난해부터 수용 인원을 크게 늘린 대규모 행사장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도 많은 이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세미나가 열린다. ‘시작해요 언리얼’ 강연은 초심자들을 적극 배려한 콘텐츠로, 누구나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눈높이를 맞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올해는 튜토리얼 비디오와 예제 콘텐츠, 언리얼 엔진 사용자 커뮤니티 사용법부터 시작해, 언리얼 엔진 에디터 구성 및 레벨 제작법, 라이팅 종류를 알아보고 라이트 맵을 제작하는 방법,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제작법, AI와 내비게이션, UMG와 심화 블루프린트, 최적화, 프로파일링 그리고 최종적으로 배포를 위한 패키징 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세미나에 참석할 개발진들이 사전 스터디를 할 수 있도록 샘플 콘텐츠를 행사 전 공식 홈페이지와 사전 예약자 이메일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관련하여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제는 언리얼을 배워봐야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매년 늘어남에 따라, ‘시작해요 언리얼’에 참석하시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유익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언리얼 엔진의 기본 구성 요소에서부터 주요 기능, 그리고 최적화, 패키징까지 한자리에서 게임 제작에 필수적인 모든 내용을 다루는 자리이니만큼, 많은 분들이 언리얼 엔진에 대해 알아가시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작해요 언리얼 2019’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4일부터 선착순으로 등록이 시작되며, 참가비는 1만 5,000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얼리버드 이벤트로 등록자에게는 별도로 선물이 증정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