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워게이밍, 아마존 웹서비스 기반 슈팅 신작 만든다

/ 1
▲ 워게이밍·프래그랩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15일, 우크라이나 개발 스튜디오 프래그랩과 파트너십 계약을 채결하고 아마존 웹서비스 AWS, 아마존 게임리프트, 아바존 럼버야드 게임 엔진을 사용해 차세대 무료 슈팅 게임을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프래그랩은 키예프에 기반을 둔 개발 스튜디오로 '크라이시스', '베틀필드 2', '워페이스' 개발 경력을 가진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워게이밍 샤자드 칸 프로덕트 디렉터는 "프래그랩이 그들의 개발 비전을 제시했을 때 우리는 그들의 성공적인 슈팅 게임에 대한 경험과 워게이밍의 무료 게임에 대한 전문성을 결합하여 그 비전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프래그랩의 맥심 뎀빅 CEO는 "전세계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타이틀을 성공적으로 제공하는 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워게이밍은 최고의 퍼블리싱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 야심찬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새로운 기술을 선택하고 활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아마존 럼버야드는 우리의 비전에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게임 테크는 아마존 솔루션을 하나로 결합해 개발자들이 개발에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워게이밍과 프래그랩은 멀티 플레이어 서버를 운용하고 확장하는데 아마존 AWS 제품들과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활용하고 아마존 럼버야드 게임 엔진으로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아마존 게임 테크 브라이언 탑티치 VP는 “아마존은 게임 개발자들이 개발의 모든 단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 확장하고 운영하는데 워게이밍과 프래그 랩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워게이밍과 프래그 랩은 충성도 높고 대기 시간이 짧은 멀티 플레이어 게임으로 유명한 만큼 아마존 게임 테크를 활용하여 어떤 작품이 개발될지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