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부정행위 물든 '포트나이트 월드컵', 참가자 1,200명 정지

▲ '포트나이트 월드컵'에서 부정행위를 저지른 1,200여 개 계정이 정지를 당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최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포트나이트 월드컵'을 개최하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포트나이트'가 부정행위를 저지른 계정 약 1,200여 개를 정지시켰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20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에선에서 부정행위를 벌인 유저 1169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유저들은 지역 잠금을 우회하고 여러 지역의 예선에 참가했으며, 그 중 196명은 1주차 온라인 예선에서 상금을 획득했다. 에픽게임즈는 해당 플레이어들의 상금을 회수하고 순위표에서 제외시킨 뒤 2주간 계정 정지 조치를 내렸다고 전했다.

에픽게임즈는 이 외에도 계정 공유, 일명 대리 행위를 펼친 계정 48개를 적발했으며 이 중 9명이 상금을 획득해 이를 회수했다. 해당 유저들도 2주 간 계정이 정지되는 징계를 받았다. 경기에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유저 1명도 적발됐으며, 해당 계정은 영구 정지 조치가 처해졌다.

'포트나이트 월드컵'은 총 상금 4,000만 달러(한화 약 450억 원)을 걸고 벌이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지난 13일, 첫 주차 토너먼트를 사직으로 오는 6월 16일까지 매주 100만 달러 (한화 약 11억 원)을 두고 온라인 오픈이 펼쳐지고 있으며, 온라인 오픈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플레이어는 최종 결승전에 진출 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