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개발만 하면 자동 런칭, 유니티 UDP 국내 서비스 시작

▲ 유니티 디스트리뷰션 플랫폼, UDP 국내 서비스가 시작됐다 (사진제공: 유니티테크놀로지스)

유니티테크놀로지스는 6월 12일, 원스토어와의 제휴를 통해 UDP(Unity Distribution Portal)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UDP는 전 세계 앱마켓 및 앱스토어에 개발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출시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다. 개발자가 콘텐츠에 UDP 전용 SDK를 탑재해 업로드 하면, UDP는 그 콘텐츠를 각 스토어 규정에 맞는 형태로 재조립해 자동 출시한다. 개발자가 스토어별 규정을 통과하기 위한 별도 고민할 필요 없이, 하나의 빌드만으로 전 세계 다양한 스토어에 콘텐츠를 자동으로 런칭할 수 있는 것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국내 대표 앱스토어 ‘원스토어’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성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각 지역 앱스토어로 발을 넓혀갈 UDP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티는 지난 3월부터 UDP 공개 테스트를 시작,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중남미 및 중동 시장 기반 앱스토어인 ‘Catappult’ 및 동남아시아 시장 기반 ‘Moo Store’와 제휴를 맺으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유니티는 이번 ‘원스토어’와의 제휴를 비롯해 올 하반기까지 10개 이상 스토어를 UDP와 연동할 계획이다.

▲ UDP 서비스 개요 (사진출처: UDP 공식 웹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