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한 HDD "씨게이트" [2019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HDD가 진화하고 있다. 새삼스러운 일도 아니지만, 최근 출시된 HDD는 단순히 데스크톱PC의 스토리지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NAS나 NVR, 서버 등 특수 용도로도 많이 쓰이면서 IT 산업 전체에서 그 위세를 떨치고 있다.


혹자들은 SSD의 가격이 저렴해지고 대중화되면서 HDD의 자리가 좁아질 것이라 예상했지만, 오히려 서로 간의 확고한 영역을 구축하며 함께 성장해 나아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HDD는 앞으로도 더 빠른 속도와 높은 용량의 제품으로 대중들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HDD가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로 씨게이트의 역할을 거론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씨게이트는 고용량 스토리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출시해 왔을 뿐만 아니라 용도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다양한 사용자층을 만족시켰다. 이에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HDD 부문에 선정될 수 있었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가장 대중적인 HDD

'Seagate 2TB BarraCuda ST2000DM008 (SATA3/7200/256M)'


'Seagate 2TB BarraCuda ST2000DM008'는 2TB 용량의 HDD로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동급 최강으로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1 디스크 2TB 제품으로 속도는 물론 안정성이나 전력 효율이 무척 뛰어나 어떠한 PC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5,900rpm으로 작동하고 64MB의 캐시 메모리를 탑재했다. 그뿐만 아니라 전력 소모량이 5.1W에 불과해 시스템 전체의 전력 소모를 줄이는 데에도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디스크위저드(DiscWizard) 프로그램으로 HDD를 더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디스크 드라이브의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하는 일종의 자가 진단 서비스 씨툴즈도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유저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RESCUE 데이터 복구 플랜을 제공한다. 이는 우발적인 데이터 손실에 따른 복구 비용을 절감하고 소중한 데이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나 고성능 PC 유저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AS를 위해 태어났다 'Seagate 4TB IronWolf ST4000VN008 (SATA3/5900/64M)'


'Seagate 4TB IronWolf ST4000VN008'은 1~8베이 NAS 서버 및 멀티미디어 서버 스토리지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만한 제품이다.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 4TB의 고용량을 지원하는 본 제품은 5,900rpm으로 작동하고 64MB의 캐시 메모리를 탑재했다.



무엇보다 씨게이트가 자랑하는 AgileArray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이는 최고의 NAS 시스템을 위해 드라이브 밸런싱, NAS 오류 복구 제어 및 전원관리로 최적의 RAID가 구성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오류 복구 제어나 진동 제어 능력, 맞춤형 전원 관리 모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씨게이트 디스크위저드(DiscWizard) 프로그램으로 HDD를 더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디스크 드라이브의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하는 일종의 자가 진단 서비스 씨툴즈도 사용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성능과 용량, 안정성까지 갖춘

'Seagate 14TB IronWolf Pro ST14000NE0008 (SATA3/7200/256M)'



무려 14TB의 엄청난 용량을 자랑하는 'Seagate 14TB IronWolf Pro ST14000NE0008'은 NAS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이에 걸맞은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성을 두루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회전수도 7,200rpm으로 상당히 빠르고 64MB의 캐시 메모리를 탑재해 성능 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시놀리지 NAS와 함께 사용했을 때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직접 사용자 드라이브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예방조치를 제안해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NAS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IHM은 수 백 개의 매개 변수를 분석해 심각한 데이터 손실이 일어나기 전에 백업을 권장하고, 씨게이트 데이터 복구 서비스에 엑세스할 수 있어 장애가 발생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킨다.



동급 드라이버 중에 최초로 RV 센서를 탑재해 멀티 드라이브 NAS 인클로저에서 높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고, NAS 시스템을 위해 드라이브 밸런싱, NAS 오류 복구 제어 및 전원관리로 최적의 RAID가 구성될 수 있게 해주는 AgileArray 기술도 빼놓지 않았다.


이밖에 연간 최대 300TB까지 활성화가 가능하고, 변색 방지 부품 및 공진 기술력으로 드라이브 부식과 외부 충격으로 인한 손상을 줄여준다. HDD를 더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씨게이트 디스크위저드(DiscWizard) 프로그램과 디스크 드라이브의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하는 일종의 자가 진단 서비스 씨툴즈도 사용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