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국민 브랜드 "사파이어" [2019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라데온으로 대표되는 AMD 그래픽카드 시장은 중보급형 라인업인 RX570의 선전 속에 상위 모델인 RX590 등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AMD 라데온 RX 시리즈는 다수의 그래픽카드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폭넓은 확장성과 몰입감을 높여주는 뛰어난 화질,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나 그랬듯 사파이어(SAPPHIRE)는 세계 최고의 AMD 그래픽카드 제조사답게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 안정성과 내구성 등을 두루 갖춘 제품을 꾸준히 출시했다. 사파이어만의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갖춘 니트로(Nitro) 플러스 시리즈와 펄스(PULSE)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며 AMD 그래픽카드의 대표주자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게 됐다.


무엇보다 사파이어의 그래픽카드는 이엠텍아이엔씨의 수준 높은 서비스가 적용돼 '누구나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이에 일반 소비자는 물론 PC방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올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AMD 그래픽카드 부문에 선정되기에 충분한 이유라 할 수 있다.



강력한 성능에 쿨링까지 만족스러운

'SAPPHIRE 라데온 RX 590 NITRO+ Special Edition OC D5 8GB Dual-X'


'SAPPHIRE 라데온 RX 590 NITRO+ Special Edition OC D5 8GB Dual-X'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한 차원 더 끌어낸 제품으로 지난 상반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사양 자체는 라데온 RX 580과 같지만 그래픽 프로세서와 메모리 작동 속도를 높여 더 쾌적한 게이밍 경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쿨링 능력도 뛰어나다. 2개의 쿨링 팬을 중심으로 하는 쿨링 시스템은 GPU는 물론 메모리와 전원부의 열까지 빠르게 식혀준다. 2배 더 넓어진 방열 면적을 기본으로 더 많은 히트파이프를 적용해 같은 온도에서 낮은 소음을 구현했다.



쿨링 팬은 95mm 크기의 섹션 블레이드 팬으로 강력한 쿨링 성능과 함께 QUICK CONNECT 기술로 빠르고 손쉬운 교체가 가능해 관리가 용이하다. 여기에 부하가 적은 작업에서는 팬이 작동하지 않도록 설계돼 소음에도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기판의 휘어짐을 막아주는 백 플레이트가 탑재됐는데, 하늘색과 하얀색의 조화로 세련된 멋을 자랑하고, 군데군데 홀을 마련해 통풍 효율을 높였다. 안정적인 작동과 내구성 향상을 위해 20만 시간의 알루미늄 캐퍼시터와 전력 효율이 높은 블랙 다이아몬드4 초크를 탑재해 신뢰를 높였다.



안정성과 내구성, 확장성까지 고려한

'SAPPHIRE 라데온 RX 570 PULSE Optimized OC D5 4GB Dual-X'



'SAPPHIRE 라데온 RX 570 PULSE Optimized OC D5 4GB Dual-X'는 중보급형 시장을 타켓으로 하는 RX570 GPU가 탑재됐다. 14nm 공정의 본 제품은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1,284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레퍼런스 제품과 비교해 소폭 높은 성능을 구현했다.



발열 해소 능력도 뛰어나다. 2개의 6mm 히트파이프와 95mm 크기의 대형 쿨링 팬 2개를 얹어 뛰어난 성능과 낮은 소음으로 작동하고, 기판의 뜨거운 열도 빠르게 배출해준다. 또 장기간 안정적인 사용을 위한 알루미늄 백 플레이트를 탑재해 신뢰를 가져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대 5대의 모니터를 지원하는 AMD 아이피니티 기술이 적용돼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하고, 20만 시간의 알루미늄 캐퍼시터와 전력 효율이 높은 블랙 다이아몬드4 초크를 탑재했다. 여기에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완벽히 제어하고 통제할 수 있는 TriXX 3.0 유틸리티로 활용도를 높였다.



조용히 강한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

'SAPPHIRE 라데온 RX 580 OC D5 8GB Dual-X NITRO+'


'SAPPHIRE 라데온 RX 580 OC D5 8GB Dual-X NITRO+'는 게이밍 그래픽카드로 부족함이 없는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2,304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1,411MHz의 GPU 클럭, 8,000MHz의 메모리 클럭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8GB 용량의 메모리를 달아 고해상도에서도 원활한 게임 구동이 가능하다.


강력한 쿨링 팬과 대형 히트싱크, 듀얼 볼 베어링으로 뛰어난 냉각 성능을 자랑해 장시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며, GPU 로드에 따라 완벽한 0dB 무소음 쿨링이 가능한 지능형 제어 기능을 넣었다. 또 정교한 팬 RPM 조절을 위한 IC 칩을 탑재해 소음 대비 냉각 효율을 높였다.



이뿐만 아니다. 퓨즈 보호 기능을 내장해 전기 충격의 상황에서도 부품을 안전하게 지켜줄 뿐만 아니라 고유 초크 디자인은 방열판 장착으로 안정성을 높이고 고주파를 줄여준다. 또 모듈 방식의 쿨링 팬 설계로 나사 하나만 풀면 간편하게 팬 교체가 가능해 오랜 기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기판의 뒷면에는 그래픽카드의 휘어짐을 방지하고 냉각에도 적잖은 도움을 주는 알루미늄 재질의 백 플레이트를 달았고, 커버 상단 LED 조명에는 Nitro Glow 기술을 접목해 화려한 튜닝 효과를 살렸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