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모바일

뒤틀린 시공간 여행을, 포트나이트 시즌 10 열렸다

/ 1
▲ '포트나이트' 시즌 10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 시즌 10 ‘시간의 끝에서’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시즌 10은 사라진 지난 시즌 지역들이 예전과 다른 모습으로 다시 나타난다. 지금까지 지형이나 지물, 아이템 등을 통해 기동성 옵션을 추가했던 것과는 달리 이동 수단을 제한하고 왜곡된 시공간을 떠다니며 여행하는 것 같은 느낌이 특징이다.

시즌 10 새 아이템으로는 ‘B.R.U.T.E’가 등장했다. 2인용 탈것 B.R.U.T.E에 탑승하면, 한 플레이어는 운전, 다른 플레이어는 공격을 담당한다. 운전자는 전장으로 돌진, 슈퍼 점프를 이용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공격 담당 플레이어는 산탄총과 미사일 발사기를 이용할 수 있다. 혼자서 좌석을 바꿔가며 운전과 공격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레나 게임 모드에서는 솔로 및 트리오 아레나가 시작되며, 시즌 10 시작과 함께 하이프가 초기화되고 새로운 득점 방식이 적용된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표준화된 포인트 및 버스 요금이 적용되는데, 매치메이킹은 플레이어가 보유한 하이프 개수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레벨별 10개 디비전으로 나뉘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진행 상황은 거의 동일하지만, 포인트 가치가 증가한다. 

게임 내 아트 및 애니메이션도 변화가 있다. 이제 말춤 이모트가 이동형 이모트로 변경된다. 말춤 이모트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새로운 이동형 이모트인 ‘말달리자’가 제공된다.

‘배틀패스’도 시즌 10에 맞춰 새로이 단장했다. 이번 시즌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엑스로드 의상과 카탈리스트 의상을 받을 수 있으며, 배틀패스 레벨을 올릴 때마다 듀얼 곡괭이, 이모트, 로딩 화면, 의상 스타일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최종적으로 100 티어를 달성하면 '거대한 최후의 기사'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는 고물을 소각장으로 가져가 점수를 획득하는 ‘정크야드 주크'와 VIP를 보호하며 패스트푸드 타워 정상에 올라야 하는 ‘스카이스테이션 쇼다운’ 기간 한정 모드가 제공된다. 플레이어가 무기를 발사하거나 곡괭이를 휘두르는 등의 적대행위를 할 수 없는 ‘비무장지대’와 배틀로얄에 존재하는 10번의 웨이브 폭풍을 재현하거나 자신만의 다단계 폭풍을 만들 수 있는 ‘고급 폭풍 제어 장치’, 폭풍의 간격 또는 간격 수를 조정할 수 있는 ‘고급 폭풍 비컨’ 등도 추가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시즌 10에서는 지난 시즌 사라졌던 지역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는 등 시공간을 넘나드는 세계 여행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항상 변화하는 모습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포트나이트'가 되겠으며, 시즌 10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시즌과 배틀패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포트나이트' 시즌 10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