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소니, PS나우 18세 이상 전용 서비스로 변경한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7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2,620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PS나우가 18세 이상 전용 서비스로 변경된다 (사진출처: PS나우 공식 홈페이지)
▲ PS나우가 18세 이상 전용 서비스로 변경된다 (사진출처: PS나우 공식 홈페이지)

소니 진영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PS나우가 오는 10월부터 일본 지역 가입 조건을 18세 이상으로 제한한다. 18세 미만은 구입할 수 없는 CERO Z 등급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PS나우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서비스 내용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소니는 오는 10월 부터 PS나우에도 CERO Z 등급 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고객을 18세 이상으로 한정한다. 

CERO Z 등급은 신체훼손이나 피가 난무하는 등 폭력이나 범죄 표현의 수위가 높은 경우에 받게 되는 등급으로 미성년자가 구매할 수 없다. 때문에 서버에 등록된 타이틀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PS나우 또한 성인만 가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는 것이다. 참고로 이 밑의 등급인 CERO D 등급 게임은 성인용 게임이지만 원칙적으로 미성년자도 구매하고 즐길 수 있다.  

일단 소니는 오는 30일 현 방식의 서비스를 일체 정지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용 기간이 남아있는 유저의 경우 구매한 이용권 금액을 PSN을 통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새롭게 PS나우를 즐기기 위해선 새롭게 이용권을 구매해야 한다. 더불어 가입 조건이 변경되는 10월 1일 부터는 이용권 구입시 나이 확인을 위해 신용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만약 이후에도 사용 가능한 이용권을 구매한 게이머는 구매 당시와 동일한 금액을 10월 중에 PSN을 통해 반환받는다. 10월 1일부터 PS나우를 이용하기 위해선 PS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이용권을 구매해야 하며, 구입시에는 나이 확인을 위해 신용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PS나우는 지난 2014년부터 북미, 일본, 유럽 등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로 인터넷만 연결돼 있다면 PC나 노트북 등에서도 PS4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스트리밍 시스템이다.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PS나우' 변경내역 (사진출처: PS나우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