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GOTY 노리는 '거위 게임',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후보 공개

/ 2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 후보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
▲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 후보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

연말이 되면 게이머들이 삼삼오오 모여 하는 일이 있다. 바로 '올해 최고의 게임(이하 GOTY)'이 무엇일지 토론하는 것이다. 이 'GOTY'를 선발하는 수많은 매체와 단체 중 가장 권위 있는 세계 5대 게임 시상식 중 하나인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가 후보를 발표하고 투표를 시작했다.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는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투표를 시작했다. 후보에 오른 작품은 총 12개로, AAA급 대작과 인디게임이 고루 선별됐다. 투표는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되며, 투표에 참여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26.99달러(한화 약 3만 원) 가량 전자책이 선물로 제공된다.

후보로 오른 12작품 중 유명 게임사 작품으로는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에이펙스 레전드', 액티비전 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닌텐도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코얼리션 '기어즈 5', 캡콤 '바이오하자드 RE:2',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컨트롤', 프롬소프트웨어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아우터 월드' 등이 있다.

▲ 후보에 오른 캡콤 '바이오하자드 RE:2'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프롬 소프트웨어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밖에도 스팀에서 화제가 됐던 탐정 RPG인 스튜디오 자움 '디스코 엘리시움', 독특한 색감과 게임성으로 주목을 받았던 모비우스 디지털 '아우터 와일즈', 실제로 사건에 휘말린 듯한 몰입감을 주었던 추리게임 퓨리어스 비 '텔링 라이즈' 등의 인디게임도 후보에 올랐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하우스하우스 '이름없는 거위'도 후보 중 하나다.

▲ '이름없는 거위'는 과연 GOTY를 수상할 수 있을까? (사진: 게임메카 촬영)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는 GOTY 외에도 베스트 스토리텔링, 베스트 비주얼 디자인, 베스트 오디오 디자인, 올해의 개발사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시상을 진행한다. 올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시상식은 11월 15일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소개
'세키로'는 일본 전국시대를 콘셉트로 한 가상의 지역을 배경으로, 어콰이어의 '천주'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는 잠입과 암살 요소가 다수 포함돼 있다. 여기에 '다크 소울'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다크 판타지 풍 분위기...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