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지스타 참가 알린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시연한다

/ 2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스타 2019 B2C관에 부스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아울러 부스 조감도도 함께 공개했다. 부스에서는 게임 분야뿐 아니라 기타 산업에 이르기까지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활용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게임 개발 부문에선 코딩 없이 게임을 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하고 출시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블루프린트’이 소개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영화와 같은 퀄리티의 대규모 파괴 장면을 아티스트가 연출해낼 수 있게 해주는 고성능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인 ‘카오스’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지스타 에픽게임즈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스타 2019 B2C관에 부스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아울러 부스 조감도도 함께 공개했다.

부스에서는 게임 분야뿐 아니라 기타 산업에 이르기까지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활용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게임 개발 부문에선 코딩 없이 게임을 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하고 출시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블루프린트’이 소개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영화와 같은 퀄리티의 대규모 파괴 장면을 아티스트가 연출해낼 수 있게 해주는 고성능 피직스 및 디스트럭션 시스템인 ‘카오스’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차세대 비주얼 이펙트 툴인 ‘나이아가라’의 다양한 이펙트 샘플도 살펴볼 수 있으며, 파티클 시뮬레이션, 렌더링 그리고 퍼포먼스를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도 살펴볼 수 있는데, 엔진 에디터 내에서 사실적인 환경을 실시간으로 구현해 볼 수 있다.

이 외에 에픽게임즈는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영화, 자동차, 건축 등 일반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의 기술도 선보인다.
 
한편, '포트나이트' 기반 무료 게임 창작 툴, ‘포크리(FORTNITE CREATIVE)’를 만나볼 수 있다. 코딩에 대한 이해 없이도 게임의 콘텐츠, 규칙 등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게임 제작 로직과 프로세스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제작 툴로, 언리얼 엔진 크로스 플랫폼 기술을 통해 PC, 모바일, 스위치, PS4 등에서 나만의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다시 크로스 플랫폼으로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개발된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게임들을 직접 체험할 보는 기회도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의 가상현실 게임 '로건을 만나볼 수 있다. '로건'은 경비병들로 가득한 가상 중세의 성에 잠입한 도둑의 이야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PS4용 플라이트 슈팅 배틀로얄 게임 '도그파이터 월드워 2'도 전시된다. 최대 40명의 유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 게임은 2차 세계 대전 당시 등장했던 전투기들을 조작해 배틀로얄 모드를 즐기는 공중전 멀티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엔엑스게임즈의 화려한 전략 전투 게임 '라스트 킹스'도 체험할 수 있다. 자신만의 영지를 꾸미고 던전을 탐험하며 이름을 떨치는 영웅이 되어볼 수 있다. 전 세계 유저와 세력을 구축하며 영지와 친구들을 지키는 여정이 펼쳐진다.

엔젤게임즈는 고퀄리티 전투 연출과 자유도 높은 조작을 지향하는 '프로젝트 아레나'를 선보인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전장 위에서 다수의 유저들과 박진감 넘치는 한판의 깊은 재미를 목표로, 모바일과 PC 온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다.

라인업이 선보이는 '프로젝트 스펙터'는 고아로 거리를 떠돌던 마리 키슬러가 유산을 물려받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던 중 우연히 살인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그 배후의 거대한 악을 막는 데 자신의 삶을 바치기로 결심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스팀 펑크 어드벤처 MORPG다.

프렌즈게임즈가 제작한 '올스타 스매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 '올스타 스매시'는 모두에게 친숙한 미키와 친구들,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캐릭터 카드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나만의 팀을 꾸밀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 부스 2층 공간에는 파트너사와의  미팅 및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설팅 등을 위한 미팅룸이 마련된다. 또한 부스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제공되는 언리얼 도슨트 투어 및 부스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개발자 지망생, 게임 개발자, 그리고 일반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통해 개발 파이프라인을 적용하고자 하는 분들까지 에픽게임즈의 창작툴과 개발 생태계를 알리고 싶어 B2C관에 부스를 마련하게 됐다.”라면서,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새로운 것을 창작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환경을 만들도록 부지런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