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포켓몬 고 네오비트, 지스타 기간에 한국 첫 출현한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6,5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2,014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포켓몬 GO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일대에서 지스타 2019 개최를 기념하는 '포켓몬 GO'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다.

지스타 기간 동안 부산 모든 지역에서 물타입 포켓몬(꼬부기, 리아코, 물장이, 팽도리 등) 출현율이 올라가며, 일부 장소에서는 색이 다른 물타입 포켓몬이 출현한다.

또한, 지스타가 개최되는 벡스코 주변지역(벡스코, 올림픽공원 및 부산시립미술관 근처 공원) 및 부산시민공원에는 '안농'과 지금까지 한국에는 공개되지 않았던 '네오비트'가 등장한다.

아울러 지스타가 진행되는 벡스코에서는 포켓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가 열리며, 부산시민공원(기억의 기둥)에서는 '피카츄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건전한 게임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나이언틱의 '포켓몬 GO' 이벤트를 부산에서 개최함에 따라 게임친화도시 조성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지스타에서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부산을 찾는 게임 유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이언틱이 2016년 출시한 '포켓몬 GO'는 현실 세계에서 포켓몬을 잡는 느낌을 살린 모바일 AR 게임으로, 누적 다운로드 10억회를 돌파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