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승리수당 도입,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 4 개막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18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그: 리바이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자사가 주최하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그 : 리바이벌(이하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4’를 오는 4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히오스 리바이벌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 후원을 통해 유저가 직접 대회 상금을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형식의 e스포츠 대회다. 2018년 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리그가 폐지된 후 팬, 선수, 관계자의 염원에 힘입어 지난 3월 히오스 리바이벌로 부활했다. 시즌1~3를 합한 누적 상금이 4,700만원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e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히오스 리바이벌 시즌4는 4일부터 22일까지 매주 수•토•일 진행된다. 4일부터 18일까지는 지난 1일 예선을 거쳐 선발된 5팀이 풀리그를 펼친다. 풀리그에는 경기 당일 후원된 금액의 20%를 그날 승리한 팀이 가져가는 ‘승리 수당’ 제도가 새롭게 도입된다. ‘승리 수당’ 제도를 통해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결승전은 12월 22일 오후 5시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대회 총상금은 600만원이며, 이번 시즌에도 공식 방송 시 발생하는 후원금 전액을 대회 상금에 더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 총상금 규모는 더 늘어날 예정이다.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그 공식 방송국에서 PC 및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중계는 박상현 캐스터와 신정민, ‘지클레프’ 나형기, ‘오프라임’ 서형욱 해설이 맡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