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영상]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 개인전 은퇴 선언

카트라이더
▲ 카트라이더 정규 리그 통산 13회 우승을 기록한 문호준 (사진제공: 넥슨)

지난 5월 25일, 카트라이더 정규 리그에서 통산 13회 우승을 거둔 프로게이머 문호준이 개인 방송을 통해 개인전 은퇴를 선언했다. 

문호준은 "은퇴 얘기는 차라리 각 잡고 하는 것보다 개인방송에서 말씀 드리고 싶었다"며, "개인전은 이제 은퇴할 거고, 카트리그 개인전에서는 저를 볼 수 없다"고 은퇴를 발표했다.

이날 개인전 은퇴를 결심하게 된 세 가지 이유도 밝혔다. 문호준은 "개인전을 우승해도 팀전을 우승 못하면 그늘에 가려지는 느낌"이라며, 개인전은 서브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내가 실력적으로 우승하는 게 아니라 뭔가 재능으로 우승하는 그런 느낌이었다"며 우승에 대한 회의감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개인전 때 잘하면 역시 문호준, 못하면 퇴물. 중간 정도 해도 퇴물." 등 악플에 대한 스트레스도 매우 컸다고 밝혔다.

문호준은 "15년 동안 하면서 이제 하나를 놓아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눈물이 나온다"며, "재미있었고, 고마웠고, 솔직히 시원섭섭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서운해하는 팬들에게 완전 은퇴는 아니라며 달래는 말을 건네기도 했다.

▲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 개인전 은퇴 선언 (영상제작: 게임메카)






▲ 개인전에서 은퇴할 뿐 완전 은퇴는 아니라고 전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레이싱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트라이더'는 다양한 코스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게임이다.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운 '카트라이더'는 사막, 마을, 숲 속, 빙하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3차원 트랙...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2년 2월호
2002년 1월호
2001년 12월호
2001년 11월호 부록
2001년 11월호
게임일정
2020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