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데이즈 개발자가 우주 생존 게임을 제작 중이다

/ 1
▲ 우주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 이카루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우주 비행사가 돌도끼를 휘두르는 장면은 겉으로 보기엔 전혀 어울리지 않지만, 제한된 물자로 낯선 행성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상황을 가정한다면 충분히 납득할만한 설정이다. 이러한 극한의 상황을 배경으로 한 어드벤처 게임이 데이즈(DayZ) 개발자 주도 하에 제작 중이다.

지난 14일, 뉴질랜드 게임사 로켓 베르크츠가 개발한 ‘이카루스’가 온라인 게임행사 PC 게이밍 쇼(PC Gaming Show)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 기반 생존 어드벤처 장르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고, 생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우주 생존 게임 이카루스 공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된 영상에서는 우주복을 입은 우주 비행사가 미지의 행성에 발을 딛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어 사냥과 채집을 통해 식량, 자원 등을 모으고, 거주할 수 있는 오두막을 건설한다. 이때 사용하는 도구가 돌도끼와 조잡한 목궁이라는 점이 독특하다. 

미지의 행성에는 각종 위협이 도사리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두려운 것은 산소 부족이다. 영상을 보면 정밀 탐사 작업을 하다 산소 부족으로 동료 우주 비행사가 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사막과 정글 등 극한의 환경이 펼쳐져 있어 우주 비행사의 생존을 위협한다.

이카루스는 온라인 오픈월드 생존게임 데이즈(DayZ) 주요 개발자인 딘 홀(Dean Hall)과 브라이언 힉스(Brian Hicks)가 참여해 개발 중이다. 게임 본편 플레이는 무료이며, 오는 2021년에 출시 예정이다.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






▲ 이카루스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카루스(2021) 2021년 12월 4일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로켓웍즈
게임소개
'이카루스'는 멀티플레이 기반 생존 어드벤처 장르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고, 생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지의 행성에는 각종 위협이 도사리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두려운 것은 산소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