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여성 암살자 첫 공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11월 17일 출시

/ 1
▲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여성 에이보르 (사진출처: 플레이 영상 갈무리)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전작 오디세이와 마찬가지로 주인공 성별을 남성과 여성 중 원하는 쪽으로 선택할 수 있다. 지금까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적이 없었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여성 암살자의 모습을 볼 수 있는 30분 분량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유비소프트는 13일 진행된 온라인 발표회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통해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기존과 달리 이번 영상 주역은 여성 암살자 에이보르이며, 이를 중심으로 주요 플레이 요소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영상에는 양손무기 사용, 잉글랜드 대륙을 무대로 한 습격과 약탈, 오픈월드 활동 등이 담겨 있다.

▲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게임플레이 요약 영상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시리즈 전통이라 할 수 있는 후드를 통한 잠행 플레이가 돌아온다는 것이다. 플레이 중 후드를 쓸지 말지를 플레이어가 고를 수 있으며, 후드를 쓰면 적에게 들키지 않고 마을에 입장하거나 정체를 숨기고 적을 미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리즈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암살검 ‘히든 블레이드’도 등장한다.

▲ 후드를 통한 잠행 플레이가 돌아온다 (사진출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 영상 갈무리)

이와 함께 주목할 부분은 전투 시스템이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서 플레이어는 양손에 각기 다른 무기를 들고 싸울 수 있다. 일반적인 조합이라 할 수 있는 검과 방패 조합도 가능하지만, 양손에 각기 다른 도끼나 검을 드는 것도 가능하며, 양손에 방패 2개를 장착하고 싸우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활, 채찍, 도리깨, 창, 해머 등 다양한 무기를 다룰 수 있다.

▲ 양손방패도 가능하다 (사진출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 영상 갈무리)

마지막으로 살펴볼 부분은 잉글랜드 전역을 무대로 한 전투 콘텐츠다. 바이킹이라는 특징을 살려 이번 타이틀에서는 배를 타고 대륙을 탐험할 수 있으며, 주요 거점을 약탈하거나 요새를 습격할 수 있다. 특히 요새를 습격하는 과정에서 사다리를 타고 벽을 넘거나 공성무기를 활용해 문을 부수고 입성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이러한 플레이를 통해 모은 자원을 바탕으로 정착지를 발전시킬 수 있다.

▲ 바이킹답게 배를 타고 이동한다 (사진출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 영상 갈무리)

▲ 주요 거점을 약탈하고 (사진출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 영상 갈무리)

▲ 정착지를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플레이 영상 갈무리)

이와 함께 게임 출시일이 드디어 발표됐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11월 17일 PC, PS4, Xbox One, 구글 스태디아로 출시되며, PS4와 Xbox One 버전을 구매하면 차세대 콘솔 PS5와 Xbox 시리즈 X 무료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2020년 11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유비소프트
게임소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북유럽 신화의 천국을 의미하는 '발할라'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노르만족 바이킹이 주역 세력으로 등장한다. 바이킹들이 중세 유럽을 정복하던 시기를 다루고 있으며, 앵글로 색슨족과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