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무료 온라인 강연, 경기도 VR/AR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3
▲ 2020 경기 VR/AR 아카데미 교육 포스터 (사진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오는 23일까지 2020 경기 VR/AR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경콘진이 VR/AR(가상/증강현실)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실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서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실무과정(프로그램별 기술 교육, 콘텐츠 기획) ▲고급과정(VR/AR 콘텐츠 실제 제작 능력 교육) ▲특화과정(VR/AR 콘텐츠 포트폴리오 성과관리)으로 구성했다.

우선 실무과정에서는 콘텐츠 분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익힌다. 이 단계에서 콘텐츠 기획부터 기본적인 VR/AR 프로그램 사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이어 고급과정에서 VR/AR 분야에서 중급 수준에 도달한 개발자나 심도 있게 배우고 싶은 학생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심화과정은 VR/AR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수강생이 취업 및 창업할 수 있게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모든 강의는 무료이자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서 영상이 공개된다.  온라인 강의 중 학생과 강사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성적우수자는 유니티 공인시험 바우처를 받을 수 있고, 전체 코스를 정상적으로 이수한 학생(수료율 80% 이상)에게는 유니티 ALP 인증서를 제공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올해는 기초, 이론교육을 탈피하여,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인다"라며 "VR/AR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경기도 대표 인재를 계속해서 양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기도민(주민등록상 경기도 내 거주자), 경기도 소재 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경기도 소재 사업체 종사자와 대표, VR/AR 분야 창업 의지가 있는 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콘진 미래콘텐츠팀(031-8064-1713)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