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배그 모바일과 메트로 콜라보, 새로운 탈출 모드 추가

/ 2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트로 로얄 모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펍지)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메트로 로얄 모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인 메트로 로얄 모드는 ‘메트로 엑소더스’와의 콜라보레이션 모드로, 생존이 아닌 탈출을 목표로 한다. 두 가지 맵으로 구성된 해당 모드는 물자 획득이나 약탈 목적에 따라 맵 선택이 가능하며, 최소 12명에서 최대 16명까지 진입할 수 있다.

메트로 로얄 모드는 복귀 지점과 지하 입구에 운송 수단 및 뮤턴트가 존재한다. 탈출 시 전투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창고로 가져올 수 있으며, 메트로 로얄 전용 상점에서 판매해 메트로 캐쉬를 획득,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저들은 더 좋은 장비들을 얻고, 능력치를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7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테마 모드 ‘에란겔-메트로’는 클래식 모드 에란겔 곳곳에 다니는 메트로(지하철)를 타고 이동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일부 역에서 메트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급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특설 이벤트 페이지에서 ‘메트로: 탐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지하철역에 루트가 랜덤으로 나타나며, 루트별 미션을 수행하면 MGR 탄약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구제 스킨, 정교한 표면처리,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래식 모드도 업데이트 됐다. 프라이팬, 빠루, 마체테, 낫 등 근접 무기를 여러 개 휴대하거나 적에게 던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된 웨이 포인트 기능의 경로 마커 표시로 미니맵에 5개의 포인트를 표시해 팀원에게 작전 경로나 적의 경로를 보다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스파이크 트랩을 투척해 지나가는 차량의 바퀴를 터트릴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 보상으로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2개를 받을 수 있으며, 7일 출석 시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 10개와 에이전트 H 대답 보이스도 획득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