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SWC 2020 한국 대표 '차미', 중국 꺾고 4강 진출

/ 2
▲ SWC 2020 월드 결선에서 한국 대표인 차미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사진출처: SWC 2020 생방송 갈무리)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이하 SWC)' 월드 결선에 출전한 한국 대표 차미가 강력한 우승 후보이자 작년 대회 우승자인 중국의 레스트를 상대로 승리하면서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SWC 2020 월드 결선 8강 3경기에서 한국 대표 차미는 작년 월드 결선 우승자인 레스트와 대결을 가졌다. 

차미는 1세트에 암 마샬캣과 불 키메라라는 변수픽을 선보였으며, 이는 성공적이었다. 암 마샬캣을 제외한 모든 소환수가 전멸한 상황에서 마샬캣의 치명타를 맞으면 죽지 않는 패시브 스킬과 흡혈을 활용해 남은 적을 모두 올킬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레스트의 소환수들이 치명타 룬작이 잘 되어 있다는 것을 파악해서 얻어낸 값진 승리였다.

2세트는 차미가 암 뱀파이어라는 또 다른 변수픽을 선보였다. 하지만, 레스트가 불 선인과 물 늑대인간의 유지력 오라클의 공격력을 앞세워 해당 변수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성공했다. 차미는 불 키메라를 비롯해 끝까지 항전했지만 결과적으로 성장이 잘 되어있는 레스트의 소환수들을 이길 수는 없었다. 결국 2세트는 레스트가 가져가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

3세트에서 차미는 2세트 패배의 원인으로 지목된 암 뱀파이어와 불 뱀파이어를 모두 꺼내드는 강수를 선보였으며, 레스트는 이전 세트와 동일한 픽으로 상대했다. 2세트에선 암 뱀파이어가 아무것도 못 하고 먼저 죽었으나 3세트에선 암 뱀파이어가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며 적 소환수들의 버프를 해제하는 데 성공, 혈투 끝에 차미가 3경기를 가져갔다.

차미는 자신의 강점인 밴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1세트부터 3세트까지 경기 내내 계속 변수픽을 선보이며 연습과 분석의 힘을 보여줬다. 레스트는 소환수의 엄청난 성장을 바탕으로 강력한 공격력과 유지력을 자랑했으나, 차미의 전략이 빛을 발하며 레스트를 잠재웠다. 이로써 차미는 3번째로 4강에 진출했다. 

▲ 화려한 변수픽으로 승리를 차지한 차미 (사진제공: 컴투스)

▲ 승리를 확정지은 뒤 기뻐하고 있는 차미 (사진제공: 컴투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