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스포츠 명문구단이었던 진에어 그링윙스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팀에 이어 스타크래프트 2 팀까지 해체하면서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진에어 그린윙스는 지난 11월 30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2 팀 운영을 종료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롤 팀이 해체 한지 2주 만이다. 진에어 그링윙스는 "오늘(30일)부로 하태준 코치님, 김유진, 이병렬, 조성호, 장현우, 조성주 선수와의 계약을 종료하고 팀 운영을 종료하게 됐다"며 "지금까지 팀을 응원해주고 아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린다"고 전했다.
진에어 그린윙스는 2013년, 모기업인 진에어가 스타크래프트 2의 제8게임단과 롤 팀이었던 ESG와 HGD를 영입해 창단한 팀이다. 본래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던 팀이었으나 지난 2월부터는 진에어가 게임단을 완전히 인수하고 직접 운영하기 시작했다. 스타크래프트 2 팀은 2회에 걸친 팀 우승과 14번의 팀원 개인 우승 기록을 지닌 명문 팀이며, 롤 팀 또한 LCK 초기부터 다양한 신예 선수들의 등용문으로써 30명의 선수가 진에어를 거쳐 갔을 만큼 유서 깊은 팀이다.
하지만, 진에어 그린윙스 롤 팀은 코로나 19로 인해 게임단 운영이 점차 힘들어지고 LCK 프랜차이즈 대상자로도 선정되지 못하면서 팀을 운영하지 못하게 됐다. 이후 롤 팀이 해체 수순을 밟고 이후 2주 만에 스타크래프트 2 팀까지 운영을 종료함에 따라 진에어 그린윙스는 창단 8년 만에 e스포츠 팬들의 곁을 떠나게 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
2015. 11. 10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2' 3부작 중 세 번째 타이틀인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은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 이후의 시나리오를 다룬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심장'은 제라툴과 프로토스의 이야기에 초점... 자세히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마이크가 내장된 '게이밍 마스크'를 레이저가 공개했다
- 2020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동숲과 페그오
- 올해 초, 글로벌과 분리 운영되는 중국 전용 스팀 열린다
- 용과 같이 7, 2월 25일부터 PC로도 즐길 수 있다
- 혀 길이가 170cm, 포켓몬스터 팬텀 쿠션 나온다
- 마리오 색 배치 그대로, 스위치 마리오 에디션 2월 출시
- 파판 14, 지금부터 60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 엔비디아 RTX 3060, VRAM이 12GB나 됩니다
- 서브컬처 마니아 게이머들에게 축복과도 같은 2021년
- GTA 5 프랭클린과 라마 성우가 화제의 그 장면을 재현했다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1
피파 온라인 4
-
41
서든어택
-
51
오버워치
-
6
메이플스토리
-
7
아이온: 영원의 탑
-
82
던전앤파이터
-
91
로스트아크
-
101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