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3D 콘텐츠 플랫폼 '스케치팹' 에픽게임즈 품으로

/ 1
▲ 스케치팹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 (사진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

에픽게임즈는 22일, 웹 기반 3D 콘텐츠 플랫폼 '스케치팹'이 자사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스케치팹은 웹에서 직접 3D 콘텐츠를 검색, 편집,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 400만 개의 3D 에셋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주요 3D 제작 도구 및 플랫폼에 통합돼 있는 것은 물론, 모든 주요 데스크톱과 모바일 운영 체제 및 브라우저와 호환을 제공한다.

스케치팹은 앞으로 에픽게임즈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독립적인 서비스로 계속 운영되며, 에픽게임즈는 스케치팹의 다양한 도구 및 플랫폼과의 통합과 호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엔진에 대한 지원도 포함된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스케치팹을 이용하는 제작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이전 30%의 판매 수수료를 12%로 인하해 사용자들이 스케치팹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부사장이자 언리얼 엔진 총괄 책임자인 마크 쁘띠는 “스케치팹은 누구나 3D 콘텐츠를 웹에서 편집하고 게시하는 것은 물론, 판매와 구매까지 제공하는 멋진 3D 콘텐츠 세계를 만들었다”라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리얼타임 3D 기술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웹 기반 솔루션에 대한 수요 역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스케치팹과 협력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스케치팹 CEO이자 공동설립자인 알반 디노옐은 “새로운 창의성의 시대에 힘을 더하며, 크리에이터가 온라인에서 자신의 3D 작품을 선보이고 액세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명을 갖고 스케치팹을 이끌어왔다”라면서, “에픽게임즈에 합류해 스케치팹의 강력한 온라인 툴셋의 개발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들에게 훨씬 더 멋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에픽게임즈와 함께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작품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