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개발사 신작 발표, 림버스 컴퍼니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4,9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7,914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림버스 컴퍼니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등으로 독자적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선보여온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프로젝트 문이 모바일 신작을 발표했다. 26개 구역으로 나눠진 거대도시를 무대로, 각 구역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지부에 남겨진 황금가지 회수에 나선 관리자의 이야기를 다룬 ‘림버스 컴퍼니(Limbus company)'다.

관련 내용은 지난 19일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플레이어는 위험한 수감자를 관리하는 림버스 컴퍼니 신입 관리자가 된다. 목표는 환상체로 막대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회사였던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기술의 정수로 알려진 ’황금가지‘를 확보하는 것이다. 다만 그곳에는 아직 위협적인 환상체들이 남아 있고, 관리자들은 수감자 12명을 데리고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지부에 방문한다.

▲ 림버스 컴퍼니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프로젝트 문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수감자 12명을 육성해 팀을 꾸려 게임을 공략해나간다. 전투는 한 손 조작이 가능하고, 턴제와 실시간을 결합해 액션 결정 후 턴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모든 캐릭터가 동시에 움직인다. 아울러 플레이 중 입수하는 E.G.O와 인격을 조합해 같은 캐릭터라도 각기 다른 방향으로 키우는 것이 가능하며,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지부에는 위험한 환상체와 지하던전이 자리하고 있다.


▲ 수감자 12명과 황금가지 회수에 나선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같은 캐릭터라도 육성 방향에 따라 여러 면모를 드러낸다 (사진: 게임 공식 홈페이지)

또한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밀하면서도, 암울한 세계관 요소가 곳곳에 등장한다. 날개라 불리는 거대 기업에 지배된 세상, 날개의 통제를 받는 둥지, 무법지대라 할 수 있는 뒷골목, 의뢰를 받으면 무슨 일이든 처리하는 해결사 등이다. 이를 통해 메인 스토리를 진행함과 동시에 각 지역에 숨은 비밀, 수감자 개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프로젝트 문 신작 림버스 컴퍼니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내년 겨울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