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언더테일 OST 메갈로바니아가 DDR 신곡으로 추가됐다

/ 1
▲ 메갈로바니아 추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댄스댄스레볼루션 A3 공식 홈페이지)

국내외 게이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언더테일 OST '메갈로바니아(MEGALOVANIA)'를 직접 춤을 추며 즐길 수 있게 된다. 코나미 댄스게임 최신 기종인 댄스댄스레볼루션 A3에 신곡으로 정식 추가됐기 때문이다.

코나미는 19일 오전 10시에 댄스댄스레볼루션 A3 신곡으로 토비 폭스가 작곡한 언더테일 OST ‘메갈로바니아’가 추가됐다고 밝혔다. 메갈로바니아는 토비 폭스가 언더테일을 비롯해 본인이 만든 게임에 꾸준히 사용해온 음악으로, 언더테일에서는 ‘몰살 루트’에서 최종보스인 샌즈를 상대할 때 나온다. 전투 테마에 맞춰 흐름이 매우 긴박하고, 속도가 빠른 음악이다.

▲ 언더테일 OST 메갈로바니아 (영상출처: 토비 폭스 공식 유튜브 채널)

메갈로바니아는 언더테일 OST 중에도 인기곡으로 손꼽히며 많은 커버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특히 올해 1월에는 바티칸 교황청에서 진행된 알현현장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메갈로바니아를 연주에 맞춰 진행되는 서커스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이 방영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토비 폭스는 언더테일로 높은 명성을 얻은 인디게임 개발자이자 미국에서 음악 프로듀서로 일하는 음악인이기도 하다. 본인이 제작한 게임 음악 외에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배틀타워 전투 테마곡 등을 작곡했고, 4월 1일에 일본에 방영된 포카리스웨트 광고 음악 제작에도 참여했다. 현재 그는 델타룬 챕터 3을 개발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