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 인재 육성,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 개최

/ 1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온라인 발대식 (사진제공: 넷마블문화재단)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온라인 발대식 (사진제공: 넷마블문화재단)

21일,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게임아카데미'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7기에 선발된 학생 84명을 비롯,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 및 강사진이 참여해 자리를 기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에서 “게임아카데미 7기에 함께하게 된 학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기간 동안 끝까지 잘 완수해 미래 게임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발대식은 개회사에 이어 자문위원 및 전체 강사진 소개,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참가 후기 공유 및 후배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게임아카데미 2기 수료자 이강민 학생은 “게임아카데미를 다니면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게임을 개발한다는 것이 가장 좋았다. 함께 하면서 책임감도 훨씬 크게 느끼게 되고 발전하고자 하는 동기도 강해져서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게임 제작은 협업하는 일이 많기에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게임을 개발할 때 생각하는 것보다 시간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기간 내 완성할 수 있도록 업무 배분에 신경 써야 한다”고 아낌없는 조언을 전했다.

게임아카데미 7기에는 84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사진제공: 넷마블문화재단)
▲ 게임아카데미 7기에는 84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사진제공: 넷마블문화재단)

마지막 플래카드 퍼포먼스에서는 참여 학생 전원이 각자의 각오를 적은 플래카드를 들어 서로를 응원하며 참가 의지를 다졌다. 이후 게임아카데미 7기 참가자는 앞으로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한다.

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