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소니는 해리포터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 ‘호그와트 레거시’의 PS5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PS5의 각종 기능을 활용한 호그와트 레거시 게임플레이가 소개됐다. 먼저, 듀얼 센스를 통해 마법 지팡이의 손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법을 시전할 때는 듀얼 센스의 적응형 트리거 장력이 강해졌다가 마법을 쏘면 사라진다.
여기에 여러 종류의 진동을 지원하는 듀얼 센스 햅틱 피드백으로, 작중에서 광산 열차를 타고 내려갈 때나 히포그리프를 타고 하늘을 날 때 등 다양한 상황을 현실감 넘치게 체험 가능하다. 또한, 듀얼 센스의 라이트바에는 방문한 기숙사에 따라 여러 빛이 흘러나온다. 레번클로는 푸른빛, 그리핀도르는 진홍빛, 슬리데린은 녹색빛, 후플푸프는 노란빛으로 점등된다.
이외에 인센디오 주문을 사용할 때 불이 내는 소리나 가마솥에서 물약이 거품 내는 소리 등을 생생하게 듣는 3D 오디오 기능, 몰입도 높은 4K 지원 등으로 마치 마법 세계의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해리포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영화와 소설 이전인 1800년대가 주 무대다. 플레이어는 호그와트에 뒤늦게 입학한 학생으로, 마법, 약초학 등 수업을 들으며 학교 친구들과 친해지면서 동시에 마주치는 위협적인 적들을 상대해야 한다.
한편, 호그와트 레거시는 2022년 하반기 PC, PS4, PS5, Xbox 시리즈 X/S,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낭비 없이 낭만을 만들 수 없습니다. 현실에서도 게임에서도 저의 시간을 낭비하면서 낭만을 좇는 기사를 쓰겠습니다.ryupark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오는 12월 닌텐도 스위치 출시 확정
- 7개월째 감감무소식이었던 엘든 링 DLC “곧 출시”
- 파오캐? 루피·나루토·손오공 등장하는 AOS 신작 발표
- [오늘의 스팀] 파티 애니멀즈에 中 유저 비추 폭격, 왜?
- [포토] 게임을 샀는데 배낭이 왔네, 이스 10 한정판 개봉기
- 복귀한 크리스 멧젠, 워크래프트 유니버스 총괄한다
- [노8리뷰] 스타필드, 익숙하지만 뭔가 허한 전투식량 같은 맛
- 유니티, 인디·소규모 개발사에는 런타임 요금 안 받는다
- 다크 앤 다커 유사게임이 몰려온다
- [순위분석] 여름에 쌓은 신뢰 흔들, 마비노기 2주 연속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