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사일런트 힐 신작 추정 게임, 게임위 홈페이지서 첫 포착

/ 1
▲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 등급분류 결과 (자료출처: 게임물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코지마 히데오 대표가 개발했던 PT가 무산된 후 소문은 무성하지만 실체가 없었던 사일런트 힐 신작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포착됐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발표한 9월 26일자 게임 등급분류 결정공표에 사일런트 힐 신작으로 추정되는 타이틀이 포착된 것이다.

게임위는 매월 말에 위원회 및 민간등급분류기관(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에서 결정한 등급분류 결과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9월 26일에는 8월에 연령등급이 결정된 게임 목록이 발표됐는데, 여기에 사일런트 힐이 포함되어 있다.

발표에 따르면 제목은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SILENT HILL: The Short Message)’이며, 등급분류를 신청한 회사는 유니아나다. 등급분류 신청일자는 8월 19일, 결정일자는 8월 25일이며, 연령등급은 청소년이용불가다.

유니아나는 코나미 국내 퍼블리셔이며, 비트매니아, 사운드 볼텍스 등 코나미 아케이드 게임은 물론, e풋볼(위닝 일레븐 시리즈 최신작), e베이스볼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1, 월풍마전: 불멸의 달 스팀 버전 등 아케이드가 아닌 코나미 게임 다수에 대한 국내 유통을 맡아온 바 있다.

아울러 그간 발매된 사일런트 힐 신작 중 ‘짧은 메시지(The Short Message)’라는 부제가 붙은 타이틀은 없었으며, 이 타이틀 등급분류번호(CC-NV-220825-001)에 명시된 CC-NV는 콘솔 게임을 뜻한다. 부제를 통해서는 기존 타이틀 리메이크가 아닌 신작이고, 등급분류번호를 통해서는 아케이드가 아닌 콘솔 타이틀임을 알 수 있다. 다만 짧은 메시지라는 부제를 통해 기존 PT처럼 신작을 미리 선보이는 체험판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한편, 게임메카는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에 대해 유니아나 측에 문의했으나, 밝힐 수 있는 내용이 없다는 대답을 들었다. 아울러 코나미 역시 사일런트 힐 신작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한 부분은 없다. 또한 해외 게임 역시 테스트나 체험판 배포 등을 염두에 두고 연령등급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기에, 등급을 받은 것이 빠른 시일 내 출시로 연결된다고 볼 수는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