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초액션’ 크리티카,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 발표

/ 1
서비스 종료를 발표한 크리티카 (사진출처: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
▲ 서비스 종료를 발표한 크리티카 (사진출처: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

‘초액션 RPG’를 내세웠던 크리티카가 10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올엠은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크리티카 서비스 종료 소식을 발표했다. 운영진은 공지에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노력했지만, 많은 논의와 고민 끝에 여러분께서 만족하실 수 있을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30일, 크리티카는 서비스를 종료한다. 공지가 올라온 30일부터 유료 아이템 판매가 중지됐으며, 4월 24일에는 상품보관함에 보유 중인 유료 아이템 및 캐시 환불 요청 접수가 진행된다. 

크리티카는 지난 2013년 2월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카툰 렌더링 방식을 사용한 그래픽과 액션성을 강조한 스킬이 유저 호응을 이끌어냈고, 출시 당시 PC방 점유율 12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그러나 각종 버그와 스킬 완성도 문제 등 여러 부분에서 아쉬움을 드러내며 유저 이탈이 지속되고 말았다.

크리티카 서비스 종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초(超)액션을 표방한 '크리티카'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을 내세운 액션 RPG로, 카툰 랜더링 그래픽의 특성을 살려 약간은 과장되고 화끈한 액션을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저사양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의 최...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