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페르소나3-시스템 공략 2부 1부

/ 1

1년 동안 이런 식으로 매일 하루를 보내게 될 것이다

게임의 스케줄은 '하루' 단위로 진행되며, 하루의 일정이 끝나면 달력이 다음날로 넘어가게 된다. 하루 중 등교부터 방과 후까지는 랜덤하게 발생하는 돌발 이벤트(친구들과의 대화, 수업)에서 약간의 선택지를 골라주는 것 외에는 방과 후까지 자동으로 흐르게 된다. 시간의 진행경과는 다음과 같다.

(아침 등교)午前(오전)(점심시간)午後(오후)放課後(방과후)(밤)深夜[影時間](심야[그림자 시간])

매일 일어나는 이벤트의 패턴이 정해져 있는데, 대화 선택지는 직접적으로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것 보다는 그냥 최근에 일어난 사건과 관련된 대화에 대해서 의견을 묻는 게 대부분이다.

·아침 등교 시간:

보통 최근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떠드는 학생들의 소문을 듣거나, 키리죠나 유카리등의 특별과외활동부 캐릭터들이 말을 걸어온다. 가끔 새로운 커뮤가 말을 걸 때도 있다.

·오전, 오후:

그냥 지나가기도 하지만 대부분 수업과 연관된 이벤트가 발생한다.

1. 갑자기 잠이 몰려온다고 한다

눈을 뜬다를 선택하면 학력이 상승(目を閉じない)

잔다고 선택하면 체력과 피로도가 회복(目を閉じる)

* 잠을 자거나 학력이 높지 않으면 나중에 시험문제를 보고 모르겠다고 하기 때문에 수업은 충실하게 듣자. 컨디션은 다른 방법으로도 회복할 수 있다

2. 해당과목선생이 질문을 한다

직접 대답할 때도 있고, 쥰페이가 지적당하고 나서 주인공에게 물어올 때도 있는데, 정답을 맞히면 매력이 상승

* 수업시간에는 졸지 않고 질문에는 100% 제대로 답할 수 있도록 한다

시험이나 학력에 관련된 이벤트는 키리죠 공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빨리 전국시대 단원으로 들어가야 한다!’
투구까지 쓰고 다니시는 역사 선생

·점심시간:

따로 대화 이벤트나 커뮤 들이 찾아오지 않으면 별 일 없이 지나간다. 대화 이벤트는 단순히 자동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 없고, 커뮤 들이 찾아와서 특별활동에 오라던가 수업 끝나고 같이 놀자는 제안을 하는데 두 개의 선택지 중 위쪽은 ‘안 그래도 갈 생각이다’ 이고, 아래는 ‘아직 정하지 않았다’ 니 일정에 맞게 잘 생각해서 대답하기 바란다.

·방과 후:

수업이 끝나고 나서는 본격적인 어드벤처 모드가 시작되어 캐릭터를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다. 저녁이 될 때까지 학습이나 취미 생활 등을 통해서 능력치를 올리던가, 쇼핑을 하거나, 학교나 마을에 있는 커뮤 들과 호감도를 올리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다.

위의 행동에는 시간이 흐르는 것과 시간이 흐르지 않는 것이 존재하는데, 어드벤처 모드의 행동에 대해선 따로 다루기로 하겠다.

수업이 끝나면 자유행동이 가능하다.
머리위에 (!) 표시는 커뮤 캐릭터들

·밤, 심야, 그림자 시간:

일단은 기숙사(自販機)의 입구로 돌아온다. 여기서는 키리죠(중간에는 야마기시)에게 말을 걸어 던전 탐색 모드로 들어갈 수도 있고, 폴로니안 몰에서 쇼핑이나 한 가지 행동을 더 할 수 있으므로 무작정 방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한다.

이 게임에 하나 있는 던전인 타르타로스의 탑(タルタロス)은 매일 강제적으로 가야 하는 곳이 아니고, 개인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주기적으로 오는 '시련의 날' 이라고 불리는 날까지만 보스를 잡으면 되니 나머지는 자유행동으로 스케줄을 잡으면 된다.

이렇게 심야에 그림자 시간에서 돌아오거나, 일정을 끝내고 잠을 자면 바로 하루가 끝나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아틀라스
게임소개
'여신전생 페르소나 3'는 학교를 무대로 인간의 정신을 먹고 사는 존재 '쉐도우'와의 싸움을 그린 롤플레잉 게임으로서, 기존의 캐릭터 디자인을 보다 매력적이고 대중적으로 재창조했다. 또한, 페르소나(악마)의 소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