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I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툴이 다수 등장했지만, 누구나 고품질 일러스트를 뚝딱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원하는 그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딩에 가까울 정도로 세세한 상황과 요소 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필자 [진석이] 님과 함께 AI 일러스트 프로그램의 현황과 다루기 어려운 점을 재미있게 묘사한 [AI야 소녀를 그려줘] 코너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늘의 게임은 데이브 더 다이버 입니다
최근 AI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툴이 다수 등장했지만, 누구나 고품질 일러스트를 뚝딱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원하는 그림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딩에 가까울 정도로 세세한 상황과 요소 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필자 [진석이] 님과 함께 AI 일러스트 프로그램의 현황과 다루기 어려운 점을 재미있게 묘사한 [AI야 소녀를 그려줘] 코너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도전할 게임은 데이브 더 다이버야.
10년 전의 나에게 "넥슨이 스팀에 싱글 패키지게임을 냈는데 메타스코어 90점대를 받고 전세계 판매 1위에 동접자는 10만 명 가까이 찍고 있어"라고 하면 헛소리하지 말라고 답했을 거야.
아무튼, 아름다운 바닷속과 맛있는 초밥들을 도트로 제대로 구현해낸 게임이지.
AI가 도트 스타일을 비슷하게 흉내낼 수 있다고 해서 여러 후보를 선정해 뒀는데, 마침 잘 되었어.
“요트를 타고 바다로 출항하는 전신 잠수복을 입은 소녀를 그려줘”
▲ 시작부터 심상치 않다
요트를 수상스키처럼 타? 혹시 발리우드인가?
아무튼 도트 스타일은 잘 적용되는 것 같고, 전신 잠수복도 오케이.
좀 더 상세한 잠수 도구를 추가해 보자.
“바다, 산소통, 스노클링 마스크”
▲ 설마 저 파란 게... 산소통?
산소통은 아무리 봐도 물병 같고...
스노클링 마스크는 코와 입을 막고 호스가 입 부분에 있다는 것까지만 알고 있군.
설마 이거 블루투스 산소통인가?
에잇, 장비따위 필요 없어! 그냥 숨 참자!
“바다속으로 다이빙하는 소녀”
▲ 여러분은 아주 좋지 않은 다이빙 자세를 보고 계십니다
다이빙할 때 저런 자세로 뛰어들면 복부에 강한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튼 바다로 뛰어들었으니 다음 장면은 바닷속이겠군.
“바닷속, 깊은 바닷속”
▲ 여긴... 해저유적?
그림은 멋지게 나왔지만, 초점을 잘못 맞췄어.
안타깝게도 데이브 더 다이브는 바닷속에 숨겨진 고대의 유적을 탐사하는 미스터리 장르의 게임이 아니야!
내가 원하는 바닷속에 맞는 장식들을 배치해 보자.
“산호, 열대어”
▲ 성공적
아, 이제야 열대지방 바닷속으로 들어온 거 같군.
게임에 나온 물고기도 좀 구현해보고 싶은데, 열대어가 아니라 실제 물고기 이름을 적으면 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