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위메이드·한콘진·게임문화재단, 인재 육성 장학금 협약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위메이드 장학금 후원 협약식 사진 (사진제공: 위메이드)
▲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위메이드 장학금 후원 협약식 사진 (사진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16일 지스타 2023 현장에서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 현장 중심 인재양성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게임인재원과 협의를 통해 추진했다. 행사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게임인재원은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게임전문인력을 양성을 목적으로 정부 주도 하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게임교육기관이다.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교육은 물론, 취업 및 창업 관련 정보도 지원한다. 우수 교육생에 한해서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기회 등이 주어지며 글로벌 역량과 현장을 지향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위메이드를 비롯한 두 기관은 게임인재원 재학생 대상으로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원,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3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