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지역 명물 등장, 일본 ‘사가현’과 컬래버하는 리니지W

/ 1
리니지 W와 컬래버레이션하는 사가현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리니지 W와 컬래버레이션하는 일본 사가현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0일, MMORPG ‘리니지W’와 일본 ‘사가현’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했다.

사가현은 일본 규슈 지방에 위치한 현으로, 온천과 유적지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소도시 여행으로 인기를 모으는 장소다. 이전에도 사가현은 ‘사가프라이즈’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의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IP와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리니지W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사가현이 한국과 진행하는 첫 제휴 사례다.

이에 오는 17일부터 리니지W 마법인형 탐험 맵에 ‘사가현 탐험지’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탐험을 진행하고 ‘사가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사가현의 대표 상징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가라쓰군치 붉은 사자 마법인형 스킨 카드’, ‘사가현 소고기’, ‘마루보우로’, ‘우레시노 차’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모든 이용자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제공되는 출석체크 보상과 스페셜 우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월 19일까지 ‘사가현 컬래버 기념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게시판에서 희망 경품을 선택한 후 사가현 관련 퀴즈에 정답을 제출해 참여 가능하다.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사가현 직항 항공권’, ‘사가현-리니지W 제휴 호텔 숙박권’, ‘우레시노 차 세트’, ‘컬래버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사가현 현지의 오프라인 프로모션 계획도 밝혔다. 2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사가공항’ 내 리니지W 아트 갤러리, 리니지W 테마 굿즈 샵, 리니지W 포토 스팟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현지 리조트 호텔에서 제공하는 ‘리니지W 숙박 플랜’, 사가현의 전통 공예품 ‘아리타 도자기’,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사가의 ‘사케’ 등을 리니지W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리니지W 2021년 11월 4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이다. 월드와이드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했다. 풀 3D 그래픽과 쿼터뷰로 구현한 다크 판타지 세계, 상상을 현실화한 연출, 리니...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