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캠페인 공략: 노르망디 상륙작전 5부(완결) 1부

/ 1

(1) (2)

난이도: ★★★★☆

-전투배경-

연합군은 새벽의 추축군의 공습에 생존하였다. 그리고 추축군의 첫번째 공습으로 꼼짝도 할 수 없는 상태이다. Able 부대는 계속되는 추축군의 공습에 대항을 한다.

▲ 탱크와 보병! 최상의 콤비!

미션이 시작하면 M4 Sherman, M4 Crocodile Sherman, M10 Tank Destroyer, Riflemen 각각 1기씩 제공이 된다. 물론 언덕 317에는 많은 병사들이 있다. 우선 위에서 언급한 4개의 유닛을 모두 11시 방향에 있는 Victory Point로 향한다. 언덕 317에는 많은 Riflemen들이 존재를 한다. 어떤 Riflemen은 2명으로 그 외의 다른 Riflemen들은 3명, 6명으로 구성돼있다. 구성원수 상관없이 언덕 317에 떨어진 무기를 모두 장착시킨다. Engineers는 언덕317위치에서는 희소성 있는 유닛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다룬다. 미션 시작하자마자 인원수 75가 모두 꽉 차있어서 유닛 생산은 하지 못한다. 적의 공격에 대비를 하고 11시 방향에 있는 Victory Point를 점령한다. 언덕 317 방어 태세는 전 미션과 같이 둥글게 유닛들을 배치를 한다. 방향마다 1기의 Anti-Tank Gun 병사와 1기의 Heavy Machine Gun 병사를 배치한다.

언덕 317의 상황! 보병 밖에 없다(난감)

이번 Medal 임무는 추축군 보다 Victory Point Ticker이 250 이상 더 많은 상태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스크린샷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연합군의 자원 상태는 좋은 편이 아니다. 점령한 Flag Point 수는 많지만 Flag Point에서 제공되는 자원의 양이 적이다. 이 어려운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서 11시 방향의 Victory Point를 점령을 하면 M4 Crocodile Sherman만을 남기고 다른 병사들은 7시 방향과 6시 방향에 있는 Flag Point를 점령을 하러 간다. 6시, 7시 방향에 위치한 Flag Point 점령은 필수 사항이다. 미션에서는 탱크의 사용보다 보병의 사용이 더 많은 편이다. 사실 Fuel이 적기 때문에 Tank Depot 건설과 탱크 생산이 어렵다.

긴장하자! 추축군의 공격이 시작된다!

시간한지 약 3분 정도가 지나면 추축군의 공격이 시작된다. 추축군의 유닛에서 제일 조심해야 할 유닛은 Anti-Tank Gun 병사와 Ostwind Flanpanzer이다. Anti-Tank Gun의 경우 사정거리가 길고 데미지가 강력한 편이다. Anti Tank Gun 병사들끼리 1:1로 싸운다면 사실 적중의 운에 맡겨야 하는 전투다. 만약 추축군 Anti-Tank Gun병사가 연합군 Anti-Tank Gun병사를 사살한다면 탱크 방어에 구멍이 생긴다. 추축군 Anti-Tank Gun 병사가 보이는 즉시 Riflemen을 출동시켜 수류탄 등을 이용해 사살한다. 추축군 Anti-Tank Gun병사가 흘리고 간 Anti-Tank Gun은 Riflemen에 장착시켜 추축군에 대한 탱크 방어를 강화한다. Anti-Tank Gun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Ostwind Flanpanzer을 조심해야하는 이유는 빠른 이동속도, 빠른 연사력, 보병에 강한 공격력 때문이다. 이 미션에서 본다면 언덕 317 방어병사는 주로 보병으로 구성되어 있다. Anti-Tank Gun은 멀리 있는 적과 이동하는 적에 대한 적중률이 매우 낮다. 만약 Ostwind Flanpanzer이 빠른 속도로 이동을 하며 공격을 한다면 Anti Tank Gun 병사는 공격을 제대로 못하고 죽게 된다. 방어 진형을 동그랗게 폈기 때문에 한쪽에 구멍이 나면 그 구멍이 난 방향으로 다른 방향에 있던 Anti-Tank Gun 병사를 돌려야 한다. 돌리지 않는 다면 Ostwind Flanpanzer가 동그라미 진형의 안쪽으로 들어와 연합군 병사들이 Ostwind Flanpanzer을 공격을 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방향을 돌린 후 에도 원래 방향에 추축군 병사가 들어오면 그곳 역시 구멍이 된다. 악순환이 계속 되기 때문에 Ostwind Flanpanzer은 조심해서 싸운다.

이번 미션 컴퍼니 커맨더는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경험치를 얻었으면 이제 Company Commander을 올릴 때가 왔다. 이번 미션의 특징은 Company Commander의 종류 선택을 플레이어 재량에 맡기고 있다.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 국가기 때문에 제군들 마음대로 Company Commander을 올려도 되지만 필자는 제군들에게 Airborne 계열의 Company Commander을 올릴 것을 추천을 한다.

(1) (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렐릭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렐릭의 고유 기술인 에센스 엔진을 이용해 제작된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는 마치 영화와 같은 게임 진행, 최첨단의 사실적 인공 지능, 완벽한 물리엔진, 시시각각 변화하는 독특한 전장 환경 등으로 개발 초기부터 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