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네버윈터 나이츠2: 프리스티지 클레스[상위 직업] 1부

/ 1

장점이라면 역시 급속도로 높아지는 공격보너스이다. 평데미지 역시 우수한 편이다. 홀수 렙마다 Enchant Arrow 피트의 등급이 높아지면서 공격 보너스 1과 데미지 1씩이 추가된다. 그 외에도 2레벨에 얻는 Imbue Arrow 역시 파이어볼과 유사한 효과를 주는데 은근히 세다. 단점이라면 은근히 요구조건이 까다롭다.

1써클 아케인 주문을 이용할 수 있어야되고(즉 지능이나 매력이 11은 되야한다는 뜻이다), 엘프나 하프엘프만 이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BAB도 6 이상이어야 하므로 최소 7레벨 이후에나 선택할 수 있다.

레인지 무기를 사용하므로 대부분의 스탯을 민첩에 투자하면 된다(Might 옵션이 높은 활을 구할 자신이 있다면 힘에 약간 투자해도 좋다).

추천 종족은 Moon Elf이다. 위져드1/파이터6/아케인아쳐10/어쌔신3의 조합이 꽤나 유용하다. BAB도 18로 상당히 높은 편에다가 데스어택 2d6 도 유용하며, 피트도 넉넉한 편이다. Point Blank Shot, Weapon Focus, Improved Critical, Rapid Shot, Improved Rapid Shot, ManyShot, Weapon Specialization, Blind Fight, Toughness 등을 얻으면 된다. 물론 데미지가 조금 더 욕심 난다면 위져드1/파이터4/아케인10/로그5도 나쁘지 않다. 파이터와 로그를 번갈아서 레벨업 하면 경험치 패널티도 없다.

전투 방식은 단순하다. 아군이 먼저 뛰쳐나가고 뒤에서 활만 쏘면 된다. 간혹 적이 많이 뭉쳐있는 곳이 보이면 Imbue Arrow 를 날려주면 된다. Seeker Arrow 나 Hail of Arrows, Arrow of Death는 거의 쓸모가 없다는 점을 명심해두자. Rapid Shot과 Manyshot 피트를 사용하면 고렙이 되면 한 라운드에 최대 9회까지 화살을 쏠 수 있는데, 공격 보너스에 패널티가 상당하다. 그러나 아케인 아쳐는 원체 공격보너스가 좋은 클래스인지라 부담이 덜할 것이다.

로그나 어쌔신의 스닉 어택이나 데스 어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적의 등 뒤나 옆으로 돌아가야만 한다. 혹시 적들이 활쏘는데 쫓아올까 두렵다면 위져드1/어쌔신8/파이터2/아케인아쳐9 의 조합도 유용하다. 데스 어택의 데미지가 훨씬 강화될 뿐 아니라, 어쌔신 8레벨에서 얻는 Hide In plain sight 를 통해 적들이 쫓아오는 도중에 숨었다가 적이 우리측 전사들에게 달려가면 다시 활을 쏴주면 된다.

그 외에도 위져드1/파이터4/레인져6/아케인아쳐9(경험치 패널티가 좌절이다), 위져드1/파이터9/아케인아쳐10, 위져드1/파이터12/아케인아쳐7 등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합인데, 기습 데미지에 기대지 않고 평타데미지로 승부하는 스타일이다.

▲ 역시 공격 보너스가 일품이다!

쉽게 생각해서 로그 + 위져드의 프리스티지 클래스이다. 요구조건은 Any non-lawful, 기습2d6, 아케인 마법 3써클, Disable Device, Lore, Tumble 7, Spellcraft4로서 상당히 까다롭다. 다양한 클래스 스킬을 가지고 있어, 많은 스킬포인트를 적절히 이용할 수 있고, 짝수레벨마다 얻는 기습은 로그나 블랙가드의 스닉 어택과 효과가 중첩된다. 그리고 아케인 트릭스터의 레벨은 위져드의 캐스터레벨에 더해지므로 위져드에 비해 단점이라면 딱 한가지 5레벨마다의 추가피트를 얻을 수 없다 뿐이다. 다만 근접전을 하기에는 너무 BAB가 낮다는 문제점이 있다. 아케인 트릭스터의 BAB 상승률은 Low이기 때문에 2레벨마다 공격보너스가 1씩 밖에 오르지 않는다.

위져드5/로그3/아케인 트릭스터4/엘드리치 나이트8이나, 바드7/로그3/아케인트릭스터6/엘드리치 나이트4 정도로 조합하면 여러가지 마법과 함께 적절한 BAB를 확보할 수도 있다. 혹은 BAB16, 즉 오른손 공회 4회에 집착한다면 바드7/블랙가드7/엘드리치2/아케인 트릭스터4 를 선택할 수도 있다. 블랙가드도 7레벨이 되면 기습을 2d6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렇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마법에 제한이 많아지므로 트릭스터의 의미가 많이 줄어든다. 아케인 트릭스터에 올인하고 싶다면 로그4/위져드6/아케인 트릭스터10 이나 로그3/위져드7/아케인트릭스터10, 로그3/쉐도우댄서1/위져드7/아케인트릭스터10이 적절하다. 추천 종족은 Tiefling, Moon Elf, Sun Elf, Drow, 인간, Halfling 등이다. Tiefling 기준으로 [힘 14, 민첩18, 건강14, 지능 18, 지혜8, 매력6] 을 추천한다.

필수적인 피트는 Weapon Finesse, Extend Spell, Empower Spell, Two-weapon Fighting, Improved Two-weapon Fighting, Greater Two-weapon Fighting, Toughness 등이고, Weapon Focus, Maximize Spell, Power Critical 등의 피트는 옵션이다. 엘드리치 나이트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Martial Weapon Proficiency 피트가 필수이다(대신 Toughness 피트를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블랙가드를 함께 선택한다면 Martial Weapon Proficiency 피트를 자동으로 얻으므로 따로 선택할 필요는 없다.

아케인 트릭스터는 Darkness 마법을 뿌려주고 Blind Sight 등의 마법을 자신에게 건 상태에서 적들과 싸우면 좋다.(Darkness마법을 꿰뚫어 볼 수 없는 상대에게는 항상 기습을 가할 수 있다.) 혹은 Mind Fog 와 Confusion 마법, Fear 마법 등을 조합해 무방비 상태의 적을 직접 공격하면 공격보너스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명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즉 화력 마법보다는 보조마법들을 잘 활용하여 아기자기하게 전투를 벌이는 것이 아케인 트릭스터만의 재미라고 볼 수 있다.

▲ 역시 BAB가 암울하다

요구조건은 악 성향에다가, Hide/Move Silently 8이다.

어쌔신 역시 NWN1에 비해 상당히 강화되었다. 8레벨이 되면 Hide in Plain sight 피트를 자동으로 얻고, 9레벨이 되면 다른 클래스는 사용할 수 없는 Improved Invisibility 스펠(Greater Invisibility 와 효과는 같지만 지속시간이 10배)을 얻는다. 어쌔신9/파이터4/블랙가드7나 로그7/어쌔신9/파이터4 가 유용하다.

Toughness, Weapon Finesse, Two-weapon Fighting, Improved Two-weapon Fighting, Greater Two-weapon Fighting, Weapon Focus, Knockdown 등을 필수로 얻자. 블랙가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Power Attack, Cleave 피트를 필수로 얻어야 한다. 그 외에는 Improved Critical, Power Critical, Two-weapon Defense, Improved Two-weapon Defense, Blind Fight, Improved Knockdown 피트등을 옵션으로 얻자.

▲ 일단 데스어택에 의해 마비에 걸리면 끝장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그래픽이 전작에서보다 눈에 띄게 좋아졌다. 하지만 또한 단점이라 할 것은 스토리를 진행 할 수록 난이도가 점점 낮아진다는것이다. 또한 그래픽의 그림자 랜더링이 최적화가 좋지가 않아 옵션을 풀로 키면 극심하게 프레...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