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팀 평가 98% 압긍, 파쿠르 시뮬레이터 출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8,6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루프탑 앤 앨리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루프탑 앤 앨리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건물 위를 뛰어다니는 파쿠르 시뮬레이터 ‘루프탑 앤 앨리(Rooftop&Ally)’가 국내 기준 지난 22일 스팀에 출시 후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루프탑 앤 앨리는 1인 개발자 엠엘미디어(MLMEDIA)가 만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맵을 뛰어다니며 백플립, 프리시전 점프 등 여러 파쿠르 기술을 시전할 수 있다. 동작을 깔끔하게 성공하여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 주요 목표다. 

아울러 게임 내에는 공사장, 학교 등 다양한 맵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벽을 타고 올라가거나 난간을 뛰어 넘는 등 파쿠르 특성을 살린 높은 자유도로, 구현된 장소를 대부분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루프탑 앤 앨리 트레일러 (영상출처: 루프탑 앤 앨리 공식 유튜브 채널)


루프탑 앤 앨리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루프탑 앤 앨리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루프탑 앤 앨리는 5월 23일 기준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546명 참여, 98%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유저들은 “그래픽도 나쁘지 않고, 움직임도 사실적이다”, “잠재력이 가득한 게임”, “스케이트 시리즈와 미러스 엣지를 좋아했다면 추천한다” 등 전반적으로 훌륭히 구현된 파쿠르 동작에 대한 호평을 남겼다. 다만 “가격(1만 7,500원) 대비 플레이 타임이 짧다”라며 부족한 콘텐츠에 대한 지적도 있다.

루프탑 앤 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게임소개
루프탑 앤 앨리는 1인 개발자 엠엘미디어(MLMEDIA)가 만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맵을 뛰어다니며 백플립, 프리시전 점프 등 여러 파쿠르 기술을 시전할 수 있다. 동작을 깔끔하게 성공하여 높은 점수...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