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서든어택: 클랜 랭킹 1위가 전수한다! - 파워 플랜트 1부

/ 4

(1) (2) (3)

안녕하세요. 벌써 두 번째 공략을 맞게 된 Mirage 클랜 부마스터 나무입니다. ^^ 어떻게 첫 번째 공략은 마음에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공략에 들어갈 맵은 같은 데스 매치인 ‘파워플랜트’입니다.

파워 플랜트를 선택한 이유는

1. 라인 잡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 입니다. 파워 플랜트는 고저차가 많이 없기 때문에 헤드라인을 잡고 다니기가 편합니다. 또 주변들이 벽돌로 되어있어 확인하기도 쉽습니다. 저희 클랜에서는 감 없거나 라플들 실력들이 약하다싶으면 권총(데저트 이글)만 들고 죽던지, 말던지 킬/데스에 연연하지 않고 헤드샷만 쏘는 걸 연습합니다.

2. 이 맵은 저격들이 자리를 잡는 경우가 많고 저격들간의 싸움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저격들도 저격싸움을 배우기에 좋고(브레이킹, 순줌, 포지션 잡는 법 등) 돌격수들은 저격수들을 돌파하는 법, 즉 싸우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이 맵 역시 레드에 비해 블루의 진영이 미세하게나마 좋긴 하지만 그렇게 심각할 정도는 아닙니다. 밸런스가 좋은 맵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데스 매치 중 파워 플랜트를 골라봤습니다.

웨어 하우스에서 자리 잡는 법과 샷감을 익혔다면 이 파워플랜트 에서는 좀더 심화된 것을 배울수 있는 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파워플랜트의 세계로 빠져 볼까요?

파워 플랜트는 앞서 공략을 진행한 웨어 하우스와 같은 데스 매치입니다. 중간에 발전기 시설이 있는 곳을 중점으로 전투가 이뤄집니다. 통로간의 싸움이 굉장히 치열한 맵으로써 통로 끝을 장악하면 팀이 유리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팀별로 중앙 발전소 시설을 잘 뚫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헤드라인을 잡기 쉬운 맵으로써 ‘헤드샷’을 연습할 때 많이 이용했던 맵 이기도 합니다.

사용 총기는 데스 매치이기 때문에 자유롭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자신이 연습하는 총을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맵 입니다. 하지만 스나이퍼가 많으면 유리한 맵입니다. 왜냐하면 통로간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이 많이 일어나는데, 긴 통로를 장악하려면 아무래도 원샷 원킬의 스나이퍼가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이 맵은 크게 세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발전기가 있는 중앙통로, 그 중앙통로와 연결된 복도, 그리고 뒤편에 있는 철창길 등에서 전투가 이루어지는데요. 중앙통로에서 라이플들이 돌격해서 뒤치기(?), 옆치기(?) 등을 해주고 복도와 철창길을 스나이퍼들이 싸워주는 형식으로 게임이 흘러갑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선택한 총에 맞춰 팀 플레이를 펼치는 것이 좋습니다.

웨어 하우스는 블루부터 소개했으니, 파워 플랜트는 레드부터 시작합니다. ^^;

★ 잠깐, 공략 보기에 앞서 서든 어택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

▶ 잘라주다, 끊어주다, 낚다: 적을 공격해 준인다

▶ 쪼다: 자리를 잡고 공격하다

▶ 롱 폭: 길게 던지는 폭탄

▶ 롱 샷: 멀리서 소는 총(저격도 포함)

▶ 라인: 헤드샷을 맞출 수 있는 위치

▶ 에임: 총구 위치

▶ 커트: 견제 및 적들이 오지 못하게 막는 행위

▲ 파워 플랜트-레드 포인트

[1] 레드 롱싸움의 전초전이 되는 장소. 만약 레드 [2]번이 뚤렸다면 여기까지 밀리게 된다. 이곳에서 [2]번까지 밀고 올라가야 한다.

▲ 여기서부터 시작인 거다

[2] 어찌보면 파워 플랜트에서 가장 격렬한 전투가 벌어지는 장소다. 블루에서도 계속 리스폰되서 바로 충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레드의 위치보다 더 가까이에 있다) 이곳을 장악해야 레드 [3]번 자리를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레드 [3]번 자리를 빼앗기게 되면 레드의 다른 코스인 복도로 나갈 수가 없게 되면서 이동루트가 한정되기 때문에 승리하기가 매우 어렵다. 즉 이 곳을 빼앗김으로써 모든 길이 막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수하고 빼앗아야 한다.

[2]번 자리에서의 시야

아군들이여 너희들의 앞길을 내가 뚫어주겠다!

?소리없는 살인자 스나이퍼

[3] 레드 [2]번이 장악된 상태이거나 레드 [5]번 복도를 장악하고 나서 들어갈 수 있는 자리이다. 레드 [2]번을 블루에게 빼앗겼을 때 뒤치기를 갈 수 있고, 아예 돌아서 레드 [7]번까지 진출해 레드 [2]번과 대치하는 블루를 자를 수 있다. 이 포지션은 레드 [2]번과 [5]번을 장악했을 때만이 들어올 수 있으나 일단 장악하게 되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움직여야 할 것이다.

▲ 길 건너편에서 느껴지는 적의 총구

[4] 레드 리스폰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길중 한 곳이며 레드 [5]번으로 나가기 전의 관문이다. 이곳에서 저격수들은 레드 [6]번 자리를 견제해 주어야 한다.

▲ 총알을 두려워 하지 말고 재빠르게 중앙으로 돌격하라

[5] 레드 [2]번과 더불어 중요한 지역중 하나. 이 복도를 빼앗기게 되면 블루가 레드 [3]번을 돌아 레드 [2]번 옆에서 치게 되고, 또 레드 인원들이 복도로 아예 나올 수가 없게 된다. 옆에 창문에서 견제하는 블루들을 적절히 마크하며 항상 움직이기 좋게 뚫어놓는 것이 관건이겠다.

▲ 저기까지 가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전우들의 시체를 넘어야 하나…

[6] 어느 맵이든 중앙을 장악하는 팀이 이기게 된다. 그것은 맵을 움직이는데 유동성이 좋기 때문이다. 이 파워 플랜트도 마찬가지다. 물론 복도들이 상대적으로 중요해 그 쪽에서 전투가 많이 일어나지만 이곳을 통해 사방팔방 뒤치기를 갈수가 있기 때문에 8:8인 경우에는 라플수 2명 이상이 이곳에서 상주 및 이동하면서 적의 급소를 노리는 것이 좋다.

▲ 중원을 지배하는 자, 맵을 지배하리라

[7] 블루 베이스에서 움직이는 적들을 자를 수 있는 저격의 요지다. 아군 라플과 함께 계단과 중앙을 장악한 상태에서 상대방의 길 하나를 틀어 막을 수 있다. 즉, 이곳을 장악하면 상당히 편하게 게임을 진행할수 ?있을 것이다.

▲ 나오면 바로 사망인 게야~

▶ 블루의 맵 포인트 바로가기 ◀

▶ 파워 플랜트, 동영상 공략 바로가기 ◀

(1) (2) (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지티
게임소개
'서든어택'은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소재로 삼은 1인칭 온라인 슈팅(FPS) 게임이다. '서든어택'은 간편한 조작법과 빠른 진행, 간결한 인터페이스, 낮은 사양, 매니아부터 초보 유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