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서든 어택: 클랜 랭킹 1위가 전수한다! - 스톰빌 공략 1부

/ 4

(1) (2) (3)

1부. 스톰빌 공략

2부. 클럽 나이트, 신규 나이프 2종류

3부. 포세이돈 공략

안녕하세요. 서든어택 랭킹 1위 MiraGe 부마스터 ‘나무’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3주간 서든 어택의 맵공략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공략할 맵은 총 3가지로 스톰빌과 클럽나이트, 그리고 이번에 업데이트된 포세이돈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클럽나이트는 게이머들이 맵 구조나 포인트 위치 등을 몰라 까다롭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시간을 통해 클럽나이트에서 고수의 길을 걸으시기 바랍니다. ^^;

1. 레드리스폰

2. 블루리스폰

3. 블루지하입구

4. 블루지하물길

5. 이중문

6. 지하물길

7. 언덕

8. 우물길

9. 레드사잇길

10. 레드지하입구

11. 레드큰길입구

12. 점령지

13. 물통언덕

14. 블루큰길입구

15. 마당컨테

16. 전화박스

17. 점령지건물

스톰빌은 블루와 레드 밸런스가 굉장히 좋은 맵입니다. 중앙 점령지를 기점으로 길목이나 오브젝트가 거의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지형상의 유불리는 없습니다. 일단 점령지에 들어가면 자리를 지키는 것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공략에서 레드와 블루가 공용으로 사용하게 될 곳이나 공략 포인트라면 레드에서 설명하고, 블루와 같다는 부분만 언급하겠습니다.

1. 리스폰에서 왼쪽으로 가는 길 입니다. 정석적으로 시작과 함께 입장하는 자리이며, 레드 6번까지 블루가 들어왔을 때 전투가 시작되는 지점이기도 합니다. 6번 자리에서 저격 및 라이플 들이 사정없이 들이대기 때문에 바로 이곳에 진입하실 때에는 칼을 들고 뛰시는 것 보다는 총을 들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장으로의 투입은 그 즉시 긴장해야 합니다.

▲ 여기서부터 시작이다

2. 리스폰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나가자마자 적과 마주칠 확률이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스톰빌에서 중요한 언덕을 장악하기 위한 곳으로 언덕이 장악됐을 때 레드 5번 길을 차지하기 위해 적들이 많이 올라오는 길중 하나입니다. 이곳을 적이 장악했다면 아군의 이동루트가 제한되기 때문에 이 곳을 꼭 장악해야 합니다.

▲ 이곳은 내가 지킨다

3. 컨테이너를 사이에 두고 치열한 공방이 벌어지며 적을 처리하고 올라가도 어느새 뒤에서 나타난 적 때문에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항상 주위를 주시하며 전진해야 합니다. 하지만 언덕을 뚫고 올라가기만 하면 우리 편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을 만큼 유리한 곳이기 때문에 꼭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피로 물들인 언덕

4. 언덕에서 조금 더 전진하면 나오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나무 문에 월샷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무 문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센스가 있는 분이 이곳을 먹으면 상대방이 들어오지도 못하고 녹아나가기 때문에 이곳을 잘 마크시다. 이곳을 차지하면 아군이 언덕에 올라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 때문에 요충지라 할 수 있습니다.

▲ 헤드 라인을 잡고 있자

5. 레드 사잇길. 이 길은 레드가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오히려 적들이 이곳을 장악해 들어가는 레드를 끊곤 합니다. 때문에 우리가 들어갈 필요는 없지만 항상 이 근처를 지나 다닐 때 적들이 대기하고 있는지를 조심해야 합니다.

▲ 어쭈, 이곳에 숨어 있으려고!

6. 리스폰 후 나갈 때 가장 조심해야 하는 곳으로, 공격의 시작점입니다. 반대쪽에 있는 스나이퍼들을 잘 피해야 합니다. 또한 각 구석에서 쏘고 있는 적 라이플과 대격돌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곳을 뚫어 주어야 우리편이 쭉쭉 나가기 때문에 피해를 감수하고서라도 뚫어야 하는 곳입니다.

▲ 나를 믿고 전진해라

7. 점령지입니다. 이 맵의 목적이 이곳을 점령하는 것입니다. 작동기에 가서 E 키를 누르면 점령을 할 수 있습니다. 점령하면 이 점령지 근처로 넓게 퍼져서 자리를 지켜 적들을 끊어 주어야 합니다.

▲ 나의 목숨보다 더 중요한 곳

8. 점령치 근처를 먹었을 때 레드를 강하게 압박해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이쪽에 숨어서 튀어 나오는 적들을 잘라주어야 합니다. 또한 적 스나이퍼들이 올라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제거해주고, 아군들이 쉽게 전진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라이플 분이 계시는 게 좋습니다.

▲ 올라 오기만 해봐라~

9. 이곳까지 압박했으면 거의 승리를 예감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곳은 라이플보다 스나이퍼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적을 끊어주시면 적들은 이곳으로 못 오고 다른 루트로만 갈려고 하기 때문에 막기가 쉬워집니다.

▲ 너희들이 나올 곳은 없다

10. 블루 사잇길. 블루 진영에 위치해 있지만 정작 블루는 이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길은 블루가 나가는 두 곳을 전부다 이어주고 있기 때문에 이곳을 레드가 점령해 적들을 잘라주면 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블루 입장에서 보면 반대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를 잘 보고 지나가야 하고, 레드 5번 길을 점령해주면 반대상황이 됩니다. ^^

▲ 어디서 죽였는지 모르겠지?

11. 지하수로 입니다. 지상만큼이나 중요한 곳입니다. 뒤치기나 점령해 놓고 아래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푸는 소리를 듣고 폭을 던질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지하수로를 통해 상대방 본진으로 들어가서 뒤치기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이곳을 주시하며 장악해야 합니다.

▲ 어디서 폭탄을 풀어

▲ 물을 지배하는 자가 스톰빌을 지배한다

12. 레드 물길로 들어가는 통로입니다. 길목이 돌아가는 편이라 잘 이용하지 않지만 상대방이 이곳에서 튀어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알아둬야 합니다. 이곳을 지나다닐 때에는 항상 뒤를 조심하고, 반대로 상대방을 뒤치기할 수도 있습니다.

▲ 어두운 수로 속으로~

※ 다음페이지에는 블루 공략 및 4편으로 이뤄진 동영상 공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블루 공략 바로가기 ◀

▶ 동영상 공략 바로가기 ◀

(1) (2) (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지티
게임소개
'서든어택'은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소재로 삼은 1인칭 온라인 슈팅(FPS) 게임이다. '서든어택'은 간편한 조작법과 빠른 진행, 간결한 인터페이스, 낮은 사양, 매니아부터 초보 유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